[현장에서 만난 CEO]차문현 펀드슈퍼마켓 CEO 내정자 "펀드시장 불신 해소 도움될 것"

입력 2013-08-14 14:14   수정 2013-08-14 16:56

<앵커>
내년 초 출범을 준비하고 있는 온라인 펀드판매 백화점, 일명 펀드슈퍼마켓의 초대 CEO로 차문현 우리자산운용 대표가 내정됐습니다.
차 대표는 펀드슈퍼마켓이 건전한 펀드투자문화 정착과 투자자들의 펀드에 대한 불신을 줄여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치형 기자 출자자총회 현장에서 만났습니다.

<기자>
차문현 펀드슈퍼마켓(가칭) 초대 CEO 내정자는 펀드슈퍼마켓이 국내에서 처음 도입되는 제도인 만큼 쉽지 않겠지만 반드시 성공시키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인터뷰>
차문현 펀드슈퍼마켓(가칭) CEO 내정자
"처음 가는 길이라는 중압감과 해야할 일을 한다는 희망이 동시에 있다. 자산운용업계의 숙원 사업인 만큼 반드시 성공시키도록 노력하겠다"

내년 초 본격적인 영업을 목표로 출범이 추진되고 있는 펀드슈퍼마켓(가칭)은 일종의 온라인 펀드 백화점입니다.
투자자들이 은행이나 증권사 지점에 가지 않더라도 시중에 판매되는 모든 펀드를 보다 저렴한 비용(판매수수료와 보수)에 가입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인터뷰>
차문현 펀드슈퍼마켓(가칭) CEO 내정자
"건전한 펀드투자 문화 정립과 펀드시장에 대한 불신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조기 성공이 무엇보다 필요한 상황인 만큼 최대한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미 금융선진국인 미국과 유럽에서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펀드슈퍼마켓(가칭)의 도입을 위해 국내 자산운용사 86개 중 40여개 사가 출자에 참여해 자본금 220억원 가량을 모아 논 상태입니다.

<인터뷰>
차문현 펀드슈퍼마켓(가칭) CEO 내정자
"제도적으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 관계당국의 협조가 필요하고 좋은 인재를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다. 또 강력한 검색기능을 갖춘 플랫폼 구축에도 노력하겠다"

펀드슈퍼마켓설립추진위원회는 지난 13일 제2차 출자자총회를 갖고 차문현 우리자산운용대표를 만장일치로 펀드슈퍼마켓 대표이사로 내정했습니다.

차문현 내정자는 다음달 24일(예정) 창립총회를 거쳐 펀드슈퍼마켓의 대표이사로 공식 취임합니다.

한국경제TV 김치형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