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태영 로열패밀리, 윤종용 전 삼성전자 부회장 아들‥ 이필립·이서진 집안은?

입력 2013-09-03 10:32  


▲윤태영 로열패밀리 윤종용 (사진= 한경DB, tvN `택시` 방송캡처)


배우 이서진이 "진짜 로열패밀리는 윤태영, 이필립"이라고 언급한 가운데 이들의 집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일 방송된 tvN `택시`에 출연한 이서진은 재벌가 아들설에 대해 해명하면서 "나보다는 배우 윤태영과 이필립이 진짜 로열패밀리"라고 밝혔다.

배우 윤태영은 윤종용 전 삼성전자 부회장의 아들이다. 윤종용은 현재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회장,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장 등을 맡고 있으며, 2012년에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BR)가 선정하는 `세계 100대 최고경영자`에 3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윤종용의 아들인 윤태영은 미국 일리노이 주 웨슬리안대학에서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상속받을 유산만 450억대로 알려졌다.

1997년 SBS 드라마 `아름다운 그녀`를 통해 데뷔한 윤태영은 다양한 작품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특히 MBC 드라마` 왕초`에 맨발 역으로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KBS 주말드라마 `저 푸른 초원 위에`에서 남매로 출연한 배우 임유진과 2007년 웨딩마치를 올렸다. 윤태영 보다 7살 연하인 아내 임유진은 1999년 그룹 `히트`로 가수로 데뷔해 연예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KBS 미니시리즈 `RNA`를 통해 연기자로 전향했으며 `역전에 산다`, `분신사바` 등 여러 영화를 통해 관객들과 만나왔다. 현재는 연기활동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결혼 당시 화환과 축의금을 전혀 받지 않았으며, 당시 이명박 전 대통령은 물론 정재계 초호화 인사 200여명이 참석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함께 언급된 이필립은 이수동 STG 회장의 아들이다. STG는 미국 IT기업으로 연 매출 2,000억 원에 달하며, 미국 워싱턴 비즈니스저널이 선정한 25대 IT기업에 선정됐을 정도로 안정적인 회사다. 이필립은 MBC `태왕사신기`로 이름을 알렸다.

tvN `택시`에 출연해 재벌설을 해명했던 이서진은 금융가 집안 자제다. 이서진 할아버지는 경성법학전문학교 출신으로 제일은행 총재를 지냈고, 이서진 아버지는 안흥상호신용금고 대표이사를 지냈다. 이서진은 미국 뉴욕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2011년 에스크베리타스 자산운용의 상무로 임용되기도 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