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하트북'] 4편. 즐거움을 느끼는 나만의 취향은 무엇일까?

입력 2013-10-25 09:30  

나만의 즐거움을 찾자. 삶이 복잡해지고 스트레스가 쌓이면서 잊었더라도 예전에 늘 활기를 주던 활동을 떠올려보자. 나를 즐겁고 행복하게 만드는 활동을 찾아내자. 계획을 세우고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며 실제로 하자. 그러는 가운데 친구와 시간을 보내고 가족과 함께 웃으며 삶에서 발견할 수 있는 즐거움에 마음을 활짝 열자.

내게 즐거움을 주는 활동을 취소하고 싶은 생각이 들 때마다 그 활동의 중요성을 되새기자. 내가 기대하지 못했던 큰 효과를 볼 것이다. 즐거움으로 충만한 심장만큼 좋은 게 없다. 삶의 즐거움과 기쁨과 재미에 대한 내 생각은 어떠한가? 가장 비슷한 대답을 아래에서 하나 골라보자.

1. 무엇인가 해야 한다면 내가 아주 좋아하는 것이라야 한다. 나는 빠르거나 힘들거나 강한 흥분을 유발하는 활동이 좋다. 해변에서 빈둥거리는 것은 내 취향이 아니다.

2. 나는 결과를 볼 수 있는 활동이 좋다. 재미만으로는 부족하다.

3. 특히 가족이나 친구를 비롯해서 사람들과 어울리는 게 가장 좋다. 나에게는 그게 최고의 즐거움이다.

4. 조용히 소파 한 구석에 앉아 책을 볼 수만 있다면 더 이상 바랄 게 없다.
5. 매일 밤 TV에서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볼 때 즐겁다. 출연자들이 진짜 바보 같아서 엄청나게 웃는다.

내가 선택한 번호가 내가 즐거움을 추구하는 유형이다.

1. 열정적인 유형 : 이 유형은 아주 흥분되고 흥미로운 활동을 해야 한다. 선천적으로 모험을 즐기는 면이 있으므로 어느 정도 위험을 감수하고 모험에 도전해본다. 그렇지 않으면 금방 지루해질 것이다. 알다시피 지루함과 즐거움은 거리가 멀다.
2. 무언가를 만드는 유형 : 이 유형은 무엇이든 만들고 창작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림을 그리거나 공예품을 만들거나 스웨터를 뜨개질하는 등의 활동이 적당하다. “내가 뭘 했는지 알아?”, “이거 내가 만들었다!”라고 말할 때 진정 즐거움을 느낀다.
3. 사랑을 중요하게 여기는 유형 : 이 유형은 친구와 가족과 함께 있을 때 빛이 나고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행복해진다. 정기적으로 저녁 식사 초대를 하거나 가족 모임을 열거나 가족이나 친구와 진정한 충만감을 느낄 수 있는 긴 대화 시간을 갖는다.
4. 개인주의 유형 : 이 유형은 사람들과 상호 작용을 하지 않고 혼자 떨어져 있을 때 휴식과 재충전과 진정한 즐거움을 느낀다. 이 유형에게는 한가한 휴식 시간이 필요하니 그런 시간을 가장 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 혼자 있을 수 있는 시간, 쉴 수 있는 시간, 정말로 좋아하는 것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낸다. 마시지를 받으러 가면 조용히 쉬고 싶다고 마사지사에게 미리 말해둔다.
5. 현실을 부정하는 유형 : 이 유형은 거울에 비친 모습을 자세히 들여다봐야 한다. 당연히 즐겁게 살아야 하지만, TV만 쳐다보고 앉아 다른 사람의 삶을 비웃는 것은 진정한 즐거움이나 기쁨, 재미와 거리가 멀다. 차라리 밖으로 나가야 한다. 재미있는 연극을 보거나 코미디 클럽에 가본다. 가장 유쾌한 친구를 만나 마음껏 웃는다. TV 화면에 갇혀 있지 말고, 진짜 세상에서 유머 감각을 발휘한다. 그것만으로도 훨씬 멋진 여성이 될 것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