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는 인터넷 고객센터에서 자동차보험 가입권유를 중지요청 할 수 있게 됩니다.
보험개발원은 소비자 보호를 위해 자동차보험 가입권유 중지요청 등을 인터넷으로 원스톱 처리 가능한 `e-보험정보 고객센터`를 오픈합니다.
이로써 소비자는 과거에 자신도 모르게 했던 자동차보험 마케팅 동의를 일괄 취소하고 `Do-not-call`전달 서비스 등을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정보 제공시 어떠한 근거로 누구에게 언제 제공되었는지 등 관련 기록 조회가 가능합니다.
권흥구 보험개발원 원장 대행은 "이번 서비스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에 발맞춰 소비자의 자기 정보 통제권을 실질적으로 보장하여 보험업계뿐만 아니라 타 권역에도 개인정보보호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보험개발원은 소비자 보호를 위해 자동차보험 가입권유 중지요청 등을 인터넷으로 원스톱 처리 가능한 `e-보험정보 고객센터`를 오픈합니다.
이로써 소비자는 과거에 자신도 모르게 했던 자동차보험 마케팅 동의를 일괄 취소하고 `Do-not-call`전달 서비스 등을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정보 제공시 어떠한 근거로 누구에게 언제 제공되었는지 등 관련 기록 조회가 가능합니다.
권흥구 보험개발원 원장 대행은 "이번 서비스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에 발맞춰 소비자의 자기 정보 통제권을 실질적으로 보장하여 보험업계뿐만 아니라 타 권역에도 개인정보보호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