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오션 닭갈비창업, 닭갈비업계의 블루오션 ‘맛있는 불고기작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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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3-10-10 16:12   수정 2013-10-11 10:03

레드오션 닭갈비창업, 닭갈비업계의 블루오션 ‘맛있는 불고기작전’



- 깻잎과 날치알로 쌈 싸먹는 매콤한 닭불고기 입소문 절로

프랜차이즈 시장이 점점 활발하게 성장함에 따라 개인보다 프랜차이즈창업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브랜드별 차별화된 음식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닭고기하면 후라이드닭, 양념통닭, 오븐 치킨, 닭갈비 등 그 외 몇 가지 메뉴들을 떠올리게 된다.

대부분 닭고기의 메뉴들이 그만 그만하다는 말이다.



현재 닭고기 관련 프랜차이즈 시장은 포화상태로 새로운 브랜드로 창업시장에 뛰어들기가 힘들다. 또한 고객들의 취향과 입맛이 날로 높아져 닭고기 프랜차이즈 업계도 기존에 춘천에서 먹는 닭갈비나 집 근처 닭갈비집에서 먹는 식상한 닭갈비 맛을 탈피해야 한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최근 대형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닭갈비와 관련 업종을 프랜차이즈화 하면서 만족스러운 수익을 내기 위해 기존의 춘천식 닭갈비와 차별화된 맛과 메뉴를 개발하여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주식회사 코푸의 브랜드인 ‘홍가네 닭갈비’와 주식회사 놀부의 브랜드인 ‘숯불애장닭’이 닭갈비 시장의 새로운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대형프랜차이즈 예시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직화로 굽는 닭갈비도 아니고, 춘천식의 닭갈비처럼 커다란 철판에 조리하는 닭갈비도 아닌 ‘닭불고기를 깻잎과 날치알에 쌈 싸먹는 닭불고기 푸드카페’ 전문점 “맛있는 불고기작전(이하 맛불작전)”이 경쟁력 있는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부상하며, 입소문을 타고 있으며, 내부 인테리어 역시 기존 닭갈비만의 식상한 인테리어 틀을 벗어나 젊은 층을 겨냥한 푸드 카페 분위기를 만들어 여성들에게 관심을 얻고 있는 부분을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본사 마케팅 담당자는 “맛있는 불고기작전은 닭갈비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신개념 닭불고기이다. 언뜻 보면 기존의 닭갈비와 비슷하다고 느낄 수 있으나 젊은 층들의 관심사인 ‘건강’과 ‘웰빙’에 맞춰 매콤한 닭불고기에 곁들여지는 각종 야채와 깻잎과 날치알, 김과 마요네즈 등 다양한 식감을 사로잡는 쌈재료를 활용해 관심을 끌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창업자들도 본사의 체계적인 관리와 교육지원으로 어려움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을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여성창업자들과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사람들까지 창업문의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 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창업을 하려는 예비창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제대로 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지 않은 가맹사업자들로 인해 많은 예비창업자가 피해를 보고 있다.



이에 ‘맛불작전’담당자는 “저렴한 가격의 닭불고기(2인기준 16,000원)로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배부르게 할 수 있는 음식점’ 이란 맛불작전 대표의 모토로 한 번 온 고객들의 재방문율이 높으며 단골 고객을 쉽게 만들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무엇보다 식사를 하는 손님들이 70%이상이기 때문에 회전율이 빠르며 메리트가 있는 소자본창업 아이템이라고 자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는 예비점주에게 작은 가게에서도 회전율이 빠르기 때문에 매출에 극대화를 제공하고 외식창업브랜드 `맛있는 불고기 작전`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퀄리티 높고 푸짐한 맛있는 닭불고기를 제공하는 윈-윈효과를 나태내고 있어, 점주는 물론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고부가가치의 프랜차이즈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겠다.



창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맛불작전’ 홈페이지 (www.olzefood.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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