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20대 이색맛집 40대 고깃집"

입력 2013-10-15 10:59   수정 2013-10-15 11:0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외식을 하는 경우 20대는 주로 트렌디한 맛집을, 30대는 뷔페 등 푸짐하게 음식을 즐기는 장소를,

40대는 주로 고깃집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은 올해 지역 카테고리에서

서울과 부산의 요식업 상품 중 매출이 큰 100개 업소의 고객특성을 분석한 결과

이같은 경향이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연령대별 요식업 이용 행태를 보면 20대는 트렌디한 `이색 맛집`을 선호했다.

층마다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강남역의 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은 20대 고객 비율이 70%,

한 접시에 2∼3인분 분량의 푸짐한 음식이 나와 SNS에서도 인기가 높은

홍대앞 퓨전요리점은 고객 절반이 20대 여성이었다.

30대는 눈치보지 않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장소를 주로 이용했다.

뷔페와 대게, 한우 등 평소 자주 먹기 어려운 고급음식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상품들이 인기였다.

40대는 압도적으로 고깃집을 찾았다.

40대 매출비중이 높은 지역상품 1위부터 10위까지가 모두 고깃집이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