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야심작 `신형 제네시스`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24일(목) 남양연구소에서 자동차 담당 기자 등을 대상으로 올 연말 출시 예정인 `신형 제네시스(프로젝트명 DH)`의 미디어 사전 설명회를 통해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현대차는 `신형 제네시스`는 디자인에서부터 주행 성능, 안전성에 이르기까지 현대차의 최첨단 기술력을 집약시켜 탄생시킨 프리미엄 대형 세단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그 동안 베일에 가려졌던 `신형 제네시스`의 렌더링 이미지도 전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권문식 현대차 연구개발본부장(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2008년 출시 이후 뛰어난 상품성으로 전세계의 찬사를 이끌었던 제네시스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또 한 번 진화했다"면서 "현대차의 모든 역량을 결집시켜 탄생한 `신형 제네시스`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형 제네시스`는 최첨단 후륜구동 세단으로 차별화 된 감성 상품성을 더함으로써, 고급차 고객들에게 프리미엄에 걸맞는 최상의 감성 만족을 선사하는데 주력했다는 설명입니다.
뿐만 아니라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 등 국내외 주요 장소에서의 철저한 주행 성능 검증을 통해 주행 안정성 등 완성도를 극대화했습니다.
`신형 제네시스`에는 기존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를 바탕으로 보다 정제되고 품격 있는 디자인으로 발전시킨 `플루이딕 스컬프처 2.0(Fluidic Sculpture 2.0)`이 최초로 적용됐습니다.
`신형 제네시스`의 외관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느낌의 신규 헥사고날 그릴을 적용한 전면부, 한층 정제된 라인과 볼륨감을 강조한 측면부, 하이테크함과 입체감이 돋보이는 후면부 등이 조화를 이뤄 세련되고 다이나믹한 프리미엄 대형 세단의 느낌을 살려줍니다.
실내 디자인 또한 일관된 스타일로 디자인 된 각종 노브 및 버튼, 안정된 느낌의 넓은 실내공간, 사용자의 편의와 직관성을 고려한 인간공학적 설계, 디테일 완성도를 높인 각종 마감 처리 등을 통해 세련되면서도 품격 있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이와 함께 운전자의 직관적 사용성과 편의성을 고려해 차량 스위치를 기능별로 나누어 배치해 조작이 쉽도록 하고 스위치를 축소하고 정보표시를 표준화시켜 보다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주요 부분의 그립감과 조작감 또한 향상시켰습니다.
현대차는 `신형 제네시스`를 시작으로 향후 출시되는 모든 차종의 디자인에 플루이딕 스컬프처 2.0 및 HMI 설계 원칙을 적용한다는 계획입니다.
`신형 제네시스`는 프론트 측면부 핫 스템핑 및 이중 단면 구조 적용, 엔진룸 격벽 구조 설계, 리어 및 센터 플로어 구조 개선, 초고장력 강판 및 구조용 접착제 확대 적용 등을 통해 외부 충격에 의한 차체 비틀림과 굽힘 등에 대한 강성을 크게 강화했습니다.
또한 동승석 탑승자의 머리와 목 상해 위험을 획기적으로 줄인 동승석 압력 제어식 에어백, 운전자의 하체를 보호하는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9 에어백 등을 탑재했으며, 충돌 시 승객의 골반부를 보다 확실하게 잡아주는 `EFD(Emergency Fastening Device) 시스템` 시트벨트를 당겨 승객에게 위험 상황을 사전에 알려주거나 충돌 직전 승객을 고정시켜주는 `프리 세이프(Pre-Safe) 시트벨트` 등 개선된 안전사양을 적용했습니다.
`신형 제네시스`는 전륜 및 후륜 서스펜션의 강성을 개선하고 차량 전후의 무게를 이상적으로 배분하는 등 최적화 된 차체 설계를 바탕으로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는 게 현대측 설명입니다.
또한 고출력의 전동모터가 랙(Rack)을 직접 구동해 조향 시 응답성과 안정성을 향상시킨 `R-MDPS`를 현대차 최초로 적용했으며, 스티어링 휠 회전 반경에 따라 기어비를 조절해 민첩성과 조작 편의성을 높인 `가변 기어비 스티어링 휠`도 장착했습니다.
최신 상시 4륜 구동 방식인 전자식 AWD(All Wheel Drive) 시스템 `HTRAC(에이치트랙)`도 `신형 제네시스`에 처음으로 탑재됐습니다.
`HTRAC`은 빙판길 등 도로 상태에 따라 전후 구동축에 동력 배분을 전자식으로 제어하는 최첨단 드라이빙 시스템으로, 전후 바퀴 구동력을 도로 상태에 따라 전자식으로 가변 제어하며 변속 모드에 따라서도 능동적으로 구동력을 제어하는 등 한 단계 진화한 4륜 구동 시스템입니다.
더욱이 운전자의 선택에 따라 2가지 모드로 구동력 배분 제어가 가능해 노멀 모드에서는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스포츠 모드에서는 민첩하고 빠른 가속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신형 제네시스`는 흡기계와 인젝터 등을 개선해 저중속에서의 토크를 강화함으로써 실용 영역에서의 가속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람다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출시 이후 북미 올해의 차 수상 등 고급차의 역사를 써 내려온 제네시스가 더욱 진화한 `신형 제네시스`로 탈바꿈했다"면서 "국내를 넘어 전세계 프리미엄 세단 시장을 새롭게 정의할 `신형 제네시스`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24일(목) 남양연구소에서 자동차 담당 기자 등을 대상으로 올 연말 출시 예정인 `신형 제네시스(프로젝트명 DH)`의 미디어 사전 설명회를 통해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현대차는 `신형 제네시스`는 디자인에서부터 주행 성능, 안전성에 이르기까지 현대차의 최첨단 기술력을 집약시켜 탄생시킨 프리미엄 대형 세단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그 동안 베일에 가려졌던 `신형 제네시스`의 렌더링 이미지도 전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권문식 현대차 연구개발본부장(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2008년 출시 이후 뛰어난 상품성으로 전세계의 찬사를 이끌었던 제네시스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또 한 번 진화했다"면서 "현대차의 모든 역량을 결집시켜 탄생한 `신형 제네시스`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형 제네시스`는 최첨단 후륜구동 세단으로 차별화 된 감성 상품성을 더함으로써, 고급차 고객들에게 프리미엄에 걸맞는 최상의 감성 만족을 선사하는데 주력했다는 설명입니다.
뿐만 아니라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 등 국내외 주요 장소에서의 철저한 주행 성능 검증을 통해 주행 안정성 등 완성도를 극대화했습니다.
`신형 제네시스`에는 기존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를 바탕으로 보다 정제되고 품격 있는 디자인으로 발전시킨 `플루이딕 스컬프처 2.0(Fluidic Sculpture 2.0)`이 최초로 적용됐습니다.
`신형 제네시스`의 외관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느낌의 신규 헥사고날 그릴을 적용한 전면부, 한층 정제된 라인과 볼륨감을 강조한 측면부, 하이테크함과 입체감이 돋보이는 후면부 등이 조화를 이뤄 세련되고 다이나믹한 프리미엄 대형 세단의 느낌을 살려줍니다.
실내 디자인 또한 일관된 스타일로 디자인 된 각종 노브 및 버튼, 안정된 느낌의 넓은 실내공간, 사용자의 편의와 직관성을 고려한 인간공학적 설계, 디테일 완성도를 높인 각종 마감 처리 등을 통해 세련되면서도 품격 있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이와 함께 운전자의 직관적 사용성과 편의성을 고려해 차량 스위치를 기능별로 나누어 배치해 조작이 쉽도록 하고 스위치를 축소하고 정보표시를 표준화시켜 보다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주요 부분의 그립감과 조작감 또한 향상시켰습니다.
현대차는 `신형 제네시스`를 시작으로 향후 출시되는 모든 차종의 디자인에 플루이딕 스컬프처 2.0 및 HMI 설계 원칙을 적용한다는 계획입니다.
`신형 제네시스`는 프론트 측면부 핫 스템핑 및 이중 단면 구조 적용, 엔진룸 격벽 구조 설계, 리어 및 센터 플로어 구조 개선, 초고장력 강판 및 구조용 접착제 확대 적용 등을 통해 외부 충격에 의한 차체 비틀림과 굽힘 등에 대한 강성을 크게 강화했습니다.
또한 동승석 탑승자의 머리와 목 상해 위험을 획기적으로 줄인 동승석 압력 제어식 에어백, 운전자의 하체를 보호하는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9 에어백 등을 탑재했으며, 충돌 시 승객의 골반부를 보다 확실하게 잡아주는 `EFD(Emergency Fastening Device) 시스템` 시트벨트를 당겨 승객에게 위험 상황을 사전에 알려주거나 충돌 직전 승객을 고정시켜주는 `프리 세이프(Pre-Safe) 시트벨트` 등 개선된 안전사양을 적용했습니다.
`신형 제네시스`는 전륜 및 후륜 서스펜션의 강성을 개선하고 차량 전후의 무게를 이상적으로 배분하는 등 최적화 된 차체 설계를 바탕으로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는 게 현대측 설명입니다.
또한 고출력의 전동모터가 랙(Rack)을 직접 구동해 조향 시 응답성과 안정성을 향상시킨 `R-MDPS`를 현대차 최초로 적용했으며, 스티어링 휠 회전 반경에 따라 기어비를 조절해 민첩성과 조작 편의성을 높인 `가변 기어비 스티어링 휠`도 장착했습니다.
최신 상시 4륜 구동 방식인 전자식 AWD(All Wheel Drive) 시스템 `HTRAC(에이치트랙)`도 `신형 제네시스`에 처음으로 탑재됐습니다.
`HTRAC`은 빙판길 등 도로 상태에 따라 전후 구동축에 동력 배분을 전자식으로 제어하는 최첨단 드라이빙 시스템으로, 전후 바퀴 구동력을 도로 상태에 따라 전자식으로 가변 제어하며 변속 모드에 따라서도 능동적으로 구동력을 제어하는 등 한 단계 진화한 4륜 구동 시스템입니다.
더욱이 운전자의 선택에 따라 2가지 모드로 구동력 배분 제어가 가능해 노멀 모드에서는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스포츠 모드에서는 민첩하고 빠른 가속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신형 제네시스`는 흡기계와 인젝터 등을 개선해 저중속에서의 토크를 강화함으로써 실용 영역에서의 가속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람다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출시 이후 북미 올해의 차 수상 등 고급차의 역사를 써 내려온 제네시스가 더욱 진화한 `신형 제네시스`로 탈바꿈했다"면서 "국내를 넘어 전세계 프리미엄 세단 시장을 새롭게 정의할 `신형 제네시스`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