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픽스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모던UI 컨설팅, 디자인` 벤더사로 등록됐다.
지난해, 마이크로소프트는 불필요한 디자인요소를 배제하고 반드시 필요한 인터렉션과 즉각적인 정보 배치로 사용성을 높여주는 디자인인 모던UI를 적용한 Window8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윈도우8 응용프로그램(앱) 장터에 국내업체의 앱들이 속속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윈도우용 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벤더사 지정을 통해 윈도우8 모던UI 컨설팅을 대행하여 윈도우 앱을 제작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윈도우8 앱을 제작할 때는 고유의 UI/UX 가이드를 따라야 하며, 이에 대한 지식도메인과 윈도우8 스타일 가이드 컨설팅 능력을 요구한다. 인픽스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 모던UI 컨설팅 벤더사로 등록되면서 이러한 이슈에 보다 유연하게 반응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됐으며, 윈도우8의 등장으로 바뀌게 될 윈도우 앱의 개발환경에 최적화 된 웹에이전시로 평가 받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윈도우8 앱을 제작하려는 고객사에 윈도우8 스타일가이드 디자인 및 모던UI 가이드 컨설팅을 제공하는 동시에 관련 업계에 종사하는 대상자들에게 윈도우8 앱 디자인 및 기획에 대한 교육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8 모던UI 컨설팅 벤더사로 등록되기 이전에도 일찍이 트렌드 분석 및 컨설팅을 수행하는 UX Lab과 UI/UX 선행연구와 사용성 평가를 수행하는 UER을 조직하여 보다 체계적인 UI/UX전문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모던UI의 전문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 최근에는 모던UI 경험을 바탕으로 현대카드 웹사이트를 개편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