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4 건강매거진 - 2013 메디컬코리아 대상

입력 2013-12-16 09:25  

뉴스 1> 2013 메디컬코리아 대상, 그 영광의 현장!

소슬지/ 안녕하세요, 소슬지입니다.
국내 최대,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의료, 의약업계 시상식인 2013 메디컬 코리아 대상이 바로 어제 코엑스 그랜드 볼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하는데요. 뜨거운 관심 속에 수상의 기쁨을 차지한 영광의 주인공들을 만나러 지금부터 함께 가보시죠.

>> 올해 6회째를 맞이한 2013 메디컬코리아 대상은 한국경제신문, 한국경제TV, 한경닷컴이 주최하는 최우수 병의원과 제약 기업을 선정하는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시상식입니다. 명성만큼 공정한 시상을 위해서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후원을 통해 신뢰성 있는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인증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하였는데요. 이를 위해 한경미디어그룹은 지난 11월 13일부터 일주일 동안 소비자 만족도와 충성도, 전문성 및 편의성 등의 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320개 병·의원 및 제약사 대상의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습니다. 그리하여 각 부문별로 선정된 수상자들은 종합병원 13개, 명품병원 24개, 제약사 9개, 의료관련기업 1개의 총 47 개의 병의원 및 제약기업이 선정되었는데요. 특별히 작년부터 최고의 상이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으로 승격되어 2013 메디컬코리아대상 수상의 권위가 한층 높아지며 시상식 현장의 열기가 더욱 고조되었습니다.

소슬지/ 올해 의료 산업의 비약적인 발전과 함께 국내외로 활약한 병원들이 많아서 수상자를 선정하는데 어려움이 컸다고 하는데요. 치열한 경쟁을 뚫고 2013 메디컬 코리아 대상의 영예를 안은 수상자들은, 과연 누가 됐을지 각 부문별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가장 뜨거운 경쟁을 벌였던 명품병원 부문부터 알아볼텐데요. 23개의 의료 분야에 있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최고의 병원들에게 수여되는 상입니다. 화면을 통해 수상자들을 만나보시죠.

>> 2013 메디컬코리아 대상, 명품병원 부문입니다.
첫 번째 수상자
모발이식분야 임피리얼팰리스 피부과 모발이식센터,
체형교정분야 강남세란의원,
척추전문분야 21세기 병원,
이어 성형외과 분야 신데렐라 성형외과,
임플란트 분야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재활전문센터 분야 대구산재병원,
영상의학과 분야 리더스헬스케어 영상의학과의원,
계속해서 허리디스크 분야 참포도나무병원,
한방척추분야 자생한방병원,
척추통증분야 고도일병원,
척추시술통합 분야 연세바른병원,
다음으로 안티에이징 분야 린클리닉,
인공관절 분야 제일정형외과병원,
어깨관절 분야 CM충무병원,
양악수술 분야 리젠성형외과,
안과 분야 GS 안과,
계속해서 성조숙증 분야 서정한의원,
산부인과 분야 동원산부인과,
비만클리닉 분야 365MC,
이어 관절통증 분야 달려라병원,
비수술척추 분야 세바른병원,
관절내시경 분야 역시 세바른병원이 선정됐습니다.
마지막으로 건강검진센터 분야 필립메디컬센터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 INTERVIEW

소슬지/ 수상하신 분들 모두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다음은 의료기기 부문인데요. 의료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병원이나 제약사 못지 않게 이들을 지원하는 의료관련기업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올해는 한 곳의 기업이 단독 수상의 영예를 안았는데요. 첨단 기술로 의료의 품격을 신장시킨 의료기기 부문의 수상자를 화면을 통해 만나보시죠.

>> 2013 메디컬코리아 대상, 의료기기 부문입니다.
의료기기 분야, 주식회사 제네웰이 수상의 주인공입니다.
>> INTERVIEW

소슬지/ 다음은 전문화된 총체적 시스템을 바탕으로 의료 소비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다양한 연구와 치료를 통해 한국의 의료 기술을 발전시키고 있는 종합병원 부문의 시상입니다. 총 12개 분야에서 수상자가 선정되었는데요, 화면을 통해 바로 확인해보시죠.

>> 2013 메디컬코리아 대상, 종합병원 부문입니다.
첫 번째 수상자
재활전문센터 분야 근로복지공단,
갑상선센터 분야 대림성모병원,
건강검진 분야 건국대학교병원,
이어 의료관광 분야 강동경희대학교 치과병원,
치과병원 분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특화암센터 분야 이대목동병원 간센터,
계속해서 심혈관센터 분야 고려대 구로병원,
안센터 분야 서울성모병원 안센터,
뇌졸중센터 분야 서울성모병원 뇌졸중센터,
다음으로 건강검진센터 분야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
로봇수술센터 분야 세브란스 로봇복강경수술센터,
암병원 분야 삼성서울병원 암병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 INTERVIEW

소슬지/ 모두 축하드립니다. 이번에는 마지막 부문의 수상자인데요. 바로 제약 부문입니다. 질환의 완치를 목표로 우리나라 알앤디 분야의 발전을 이끌며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최고의 제약사들이 선정되었는데요. 화면을 통해 확인해 보시죠.

>> 2013 메디컬코리아 대상, 제약 부문입니다.
먼저 의약품 브랜드상 동국제약 (주식회사)
우수제약기업상 (주식회사) 유한양행
우수사회공헌기업 SK케미칼 (주식회사)
오픈이노베이션 기업상 (주식회사) LG 생명과학
다음으로 연구개발상 동아에스티 (주식회사)
기술수출상 보령제약 (주식회사)
글로벌시장개척상 JW홀딩스 주식회사
2013 신약개발상 (주식회사) 종근당이 수상의 주인공으로 선정됐습니다.
>> INTERVIEW

소슬지/ 축하드립니다. 지금까지 명품병원, 의료기기, 종합병원과 제약 부문까지 합쳐 총 4개 부문 44개 분야의 수상자들을 확인해봤는데요, 이제 남은 것은 한 해 동안 의료소비자조사와 전문가 심사에 있어 종합적인 부분으로 단연 최고의 평가를 받은 병원과 기업에 수여하는 상입니다. 바로 대망의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인데요, 수상자는 3곳이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과연 어느 곳이 영광의 기쁨을 차지했을지 무척 궁금한데요, 그럼 먼저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의 주인공부터 확인해보시죠.

>> 2013 메디컬코리아 대상,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영예의 수상자, 주식회사 셀트리온입니다.

>> 셀트리온은 국내 업계 최초로 유럽의약품청 승인을 받은 기업입니다. 항체 바이오시밀러 램시마 개발을 세계 최초로 성공하여 한국과 유럽 등 세계 각국의 의약품 허가 당국으로부터 램시마의 판매 허가를 받으며 한국 바이오 산업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습니다.
>> INTERVIEW

소슬지/ 네, 축하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보건복지부장관상이 남았는데요. 보건복지부장관상은 명품병원과 종합병원 부문으로 두 곳이 선정되었습니다. 먼저 명품병원 부문부터 확인해 볼텐데요. 선진화된 치료 기술과 환자를 배려한 맞춤 서비스를 마련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 환자들까지 한국을 찾도록 만든 병원이라고 하네요. 대한민국 의료 산업의 위상을 높인 수상의 주인공을 화면을 통해 확인해 보시죠.

>> 2013 메디컬코리아 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명품병원 부문!
영예의 수상자, 아름다운나라 피부과입니다.

>> 아름다운나라피부과는 미래의 성장 동력인 의료 관광 산업을 발전시킨 선두 주자로서 일본, 중국, 러시아, 동남아 등 세계 각국에 의료 한류를 확산시킨 바를 높게 평가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 INTERVIEW

소슬지/ 네, 이제 마지막 수상자만이 남았습니다. 바로 보건복지부장관상 종합병원 부문인데요. 우리나라 의료 분야의 중심축으로 기술의 진보와 산업의 발전을 동시에 이끌며 의료 소비자들의 높은 신망을 받고 있는 영광의 주인공은 과연 어느 곳인지, 화면을 통해 직접 확인해보시죠.

>> 2013 메디컬코리아 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종합병원 부문!
영예의 수상자, 서울 아산 병원입니다.

>> 서울 아산병원은 주요 30대 질환의 수술 건수에서 우수한 성적을 지키고 있는 병원으로 최근에는 국내 최초로 4000례의 간이식 수술을 달성하며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러한 우수한 치료 실적 뿐 아니라 사회적 기여도와 소비자 신뢰도에 있어서도 가장 높은 평가를 받으며 최고의 병원으로 보건복지부장관상의 영예를 얻게 되었습니다.
>> INTERVIEW

-------------------------------------------------------------------------------------
소슬지/ 수상하신 병원들과 기업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2013 메디컬코리아 대상을 수상하신 분들은 모두 각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이루며 대한민국의 의료 산업을 이끌어온 주인공들이신데요. 앞으로도 수상의 영광을 초석으로 삼아 소비자와 더 가까이 소통하며 국내뿐 아니라 세계무대에서 우리나라 의료 산업의 우수성을 당당히 빛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멋진 활약 부탁드리며 내년에는 또 어떤 곳들이 수상을 하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지금까지 소슬지였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