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고아라도 `응답하라 1994` OST에 참여했다.
20일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 측은 고아라가 부른 `시작`의 음원을 공개했다.
고아라가 부른 `시작`은 지난 1999년 발표된 박기영의 2집 앨범 수록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와 아련한 첫사랑의 추억에 빠져들게 하는 노랫말이 돋보이는 소프트 록이다.
고아라의 맑은 목소리로 새롭게 선보이는 `시작`은 `투윅스` `인현왕후의 남자` 등의 OST와 허각의 `넌 내꺼라는걸` 등을 작업한 작곡가 노는 어린이와 ZigZagNote가 공동으로 편곡을 맡았다. 원곡의 록적인 느낌을 빼고 어쿠스틱한 사운드로 리메이크됐다.
특히 사랑에 설레어 잠 못 이루는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가 눈길을 끌었다. 쓰레기(정우)와 정식으로 사귀게 되어 설레는 성나정(고아라)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대변하는 곡인 것.
`응답하라 1994`의 흥행에 힘입은 배우들의 OST 참여가 계속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앞서 정우, 유연석, 손호준은 나정에 대한 마음과 서로에 대한 우정을 노래한 `너만을 느끼며`를 발표한 바 있다.
고아라 시작 OST를 들은 누리꾼들은 "고아라 시작 좋다", "고아라 시작 박기영이랑 또 다른 느낌이네", "고아라 시작 노래 잘 부른다. 역시 SM", "고아라 시작 가사 절묘하네", "고아라 시작 이제 응사 끝나가서 아쉽다", "고아라 시작 오늘 응답하라 한다. 본방사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응답하라 1994` 18화는 20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사진=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