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사의 대규모 개인정보유출 파문 때문일까. KT의 1588,1577 회선 연결이 지연되는 등 장애가 발생하고 있다.
올해 초 사상 최대 규모인 1억건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 농협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는 지난 1월 17일 금요일 오후부터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정보 유출 여부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본격적으로 한 주가 시작된 20일 오전부터 각 카드사 홈페이지 및 콜센터, 고객센터에는 자신의 피해 상황을 확인하려는 네티즌이 몰리면서 홈페이지가 마비되거나 전화 연결이 안되는 등의 소동이 빚어졌다.
이후 `1588``1577`로 시작되는 전화 연결까지 지연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특히 개인정보가 유출된 해당 카드사 고객들은 자신의 정보가 유출됐는지 여부도 확인하지 못해 더욱 불안에 빠졌다.
앞서 검찰이 수사 결과에서 발표 한 3개사의 개인정보 유출 규모는 1억400만건이다.
개인별로 유출 정도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확인 절차는 필수다. 유출된 정보에는 성명, 주민번호, 카드번호, 결제계좌번호, 회사주소와 전화번호, 집주소와 전화번호, 타사카드 보유상황, 신용한도 등이 있다. (사진= 롯데카드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