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이 지난 달 6일 오픈한 플래그샵 목동점이 개점 1달만에 방문객 3만 5천명과 계약액 5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목동점의 경우 평당 계약액과 고객단가가 다른 점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개점 이후 1개월간 목동점의 평당 계약액은 458만원으로 같은 기간 부산센텀점에 비해 48%, 잠실점보다도 13% 높았다.
고객 한 명이 구매한 금액 평균인 객단가는 203만원으로 잠실점과 부산센텀점과 비교해 각각 14%와 13% 높게 나타났다.
한샘측은 목동점 콘셉트인 ‘프리미엄 상품’들이 매출 호조를 거둔 것으로 판단했다.
프리미엄 생활용품의 계약액은 타점 평균의 3배가 넘는 1억 2천만원을 기록했다.
코이노(독일 명품 소파 브랜드), 나뚜찌 에디션(세계적 가구브랜드 나뚜찌의 새로운 브랜드), 깔리아 이탈리아(50년 전통의 이탈리아 가구 브랜드) 등 해외 유명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명품관 역시 타점 대비 평당 계약액이 약 40% 정도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한샘 관계자는 “목동점은 ‘프리미엄’을 콘셉트로 하는만큼 앞으로 더욱 향상된 전시와 제품, 서비스를 제공해, 수도권 서부를 넘어 세계적인 홈 인테리어 유통매장으로 성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샘은 18일까지 목동점 생활용품관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헨켈 홈케어 코리아의 브레프 변기세정제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목동점의 경우 평당 계약액과 고객단가가 다른 점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개점 이후 1개월간 목동점의 평당 계약액은 458만원으로 같은 기간 부산센텀점에 비해 48%, 잠실점보다도 13% 높았다.
고객 한 명이 구매한 금액 평균인 객단가는 203만원으로 잠실점과 부산센텀점과 비교해 각각 14%와 13% 높게 나타났다.
한샘측은 목동점 콘셉트인 ‘프리미엄 상품’들이 매출 호조를 거둔 것으로 판단했다.
프리미엄 생활용품의 계약액은 타점 평균의 3배가 넘는 1억 2천만원을 기록했다.
코이노(독일 명품 소파 브랜드), 나뚜찌 에디션(세계적 가구브랜드 나뚜찌의 새로운 브랜드), 깔리아 이탈리아(50년 전통의 이탈리아 가구 브랜드) 등 해외 유명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명품관 역시 타점 대비 평당 계약액이 약 40% 정도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한샘 관계자는 “목동점은 ‘프리미엄’을 콘셉트로 하는만큼 앞으로 더욱 향상된 전시와 제품, 서비스를 제공해, 수도권 서부를 넘어 세계적인 홈 인테리어 유통매장으로 성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샘은 18일까지 목동점 생활용품관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헨켈 홈케어 코리아의 브레프 변기세정제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