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모바일 앱 업데이트‥사용자 편의성 강화

임동진 기자

입력 2014-04-17 16:1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티켓몬스터가 기존 모바일 앱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대폭 업데이트한 ‘모바일 3.0’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3.0 개편은 기존 PC와 동시에 진행된 것과 다르게 모바일에만 단독 적용됐습니다.

이는 모바일이 전체 매출의 60%를 넘어서는 등 PC보다도 더 중요한 플랫폼으로 떠올랐기 때문입니다.

기존 모바일 업데이트는 PC에서의 기능을 모바일로 옮겨오는데 주력했다면 3.0 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구현에 중점을 뒀습니다.



우선 사용자 편의를 위해 UI를 바꿨습니다.

상단과 하단의 고정 메뉴를 좌측 드로어(앱에서 특정버튼을 누르면 펼쳐지는 메뉴)로 처리해 컨텐츠를 보다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용자의 행동패턴을 기억해 반영해주는 기능 도입은 가장 큰 변화입니다.

‘최근 본 상품’과 ‘자주 본 카테고리’ 기능 도입으로 사용자는 자신이 이전에 보았던 상품과 자주 가는 카테고리를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전에는 별도 메뉴로 숨겨져 있던 검색창과 카트기능을 홈 상단에 고정 배치했습니다.

티몬 신승학 크리에이티브센터장은 “기능적으로는 고객별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커머스를 지향하면서 디자인적으로는 젊은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화사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냈다”며 “고객들이 더 편하고 빠르게 모바일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사적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