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C&C-삼화네트웍스, 전략적 제휴 체결 '중국 드라마 시장 공략'

입력 2014-04-29 1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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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 C&C(공동대표 한세민, 정창환)가 드라마 제작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삼화네트웍스(공동대표 안제현, 신상윤)와 중국 영상콘텐츠 시장 공략을 목표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금번 협약서 체결을 통해 SM C&C와 삼화네트웍스는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작가진 및 원작 판권, 제작 인력 및 중국 내 사업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중국 드라마 시장 및 영상콘텐츠 시장을 공동으로 공략하기로 하여 이들이 만들어 낼 드라마 및 영상콘텐츠에 대한 기대가 증폭되고 있다.

특히 SM C&C와 삼화네트웍스는 양사가 보유한 자사주 각 20억원 상당을 인수하여, SM C&C는 삼화네트웍스 지분 1.66%(709,291주)를 취득하고, 삼화네트웍스는 SM C&C 지분을 0.76%(511,508주)를 보유하게 되어 상호 지분 취득을 통한 전략적 제휴 관계를 더욱 공고히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SM C&C는 연기자, 예능 MC 매니지먼트 사업 및 예능, 드라마, 영화, 뮤지컬, 다큐멘터리, 뉴플랫폼 등의 영상 제작 사업과 레이블 사업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며 양질의 문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삼화네트웍스는 김수현, 문영남, 조정선, 강은경, 이경희 작가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가진을 바탕으로 `구가의 서`(2013), `결혼의 여신`(2013), `세 번 결혼하는 여자`(2013), `제빵왕김탁구`(2010)등 지난 30년간 3500여 시간의 드라마를 제작하였으며, 현재 KBS2 드라마 `참 좋은 시절`을 제작하는 국내 최초의 드라마 제작사이자 가장 많은 드라마를 제작한 국내 대표 드라마 제작사이다.

양사 모두 최근 적극적으로 중국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양질의 드라마 컨텐츠 및 중국 시장에 대한 네트워크가 결합하여 중국시장에서 최고의 히트를 기록할 수 있는 작품들을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삼화네트웍스는 현재 중국과 함께 `봉신연의`를 공동제작하며 본격적인 중국시장 진출을 시작하였고, 올해 안에 SM C&C와 공동으로 기획/제작하는 작품 또한 발표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양사의 구체적 시너지 효과가 가시화 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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