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예체능' 강호동·신현준, 승리보다 멋진 투혼 승부

입력 2014-12-17 08:59  


강호동과 신현준이 투혼의 명승부를 선보였다.

한 치 앞을 내다보기 힘들 정도의 팽팽한 경기는 시청자들의 심장을 쥐락펴락하며 한파도 녹일 만큼 뜨겁게 달구기 충분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KBS 2TV 화요일 밤의 짜릿한 명승부 `우리동네 예체능(이하 예체능) `예체능` 테니스팀이 `강원도 횡성` 테니스 동호인들과 대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그 가운데 강호동-신현준이 국가대표 경기 못지 않은 손에 땀을 쥐게 한 투혼의 명승부를 펼치며 큰 감동을 선사했다.

이 날 강호동-신현준 조가 맞붙은 상대는 국화부 우승과 체육선생님으로 이뤄진 막강 전력의 `승과 제자` 복식조. 이에 강호동-신현준은 경기 초반부터 치열한 랠리를 이어가며 기분 좋게 출발했지만 팀의 대들보인 신현준이 연습 중 허리 부상으로 컨디션이 좋지 않아 걱정이 우선됐다.

그러나 강호동-신현준은 포기하지 않았다. 강호동은 신현준의 몫까지 다해내며 단식에 가까운 올라운드 플레이로 상대팀의 공을 받아냈다. 또한 그 사이 신현준은 기습적인 발리를 득점으로 연결시키는 등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한 팀워크로 한 포인트씩 점수를 쌓기 시작했다.

그러자 기적이 벌어졌다. 강호동과 신현준의 거친 기세에 상대의 조직력이 흔들리기 시작한 것. 여기에 상대의 기를 쏙 빼놓을 듯 승부사 기질이 발동한 강호동이 신현준의 서브를 받아 전광석화 같은 패대기 스매싱을 성공시키는가 하면, 초강력 파워 서브를 선보이며 진정한 테니스 에이스의 면모를 과시했다.

이 같은 강호동의 활약은 응원석도 동요시키기 시작했다. 어느덧 횡성 응원단은 호동을 향해 "강호동 멋지다"를 외치며 응원전을 펼치기 시작했고, 전미라 코치는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우며 "멋져요 멋져"라며 흥분된 모습을 보였다.

이어 신현준은 마치 갓 잡아 올린 싱싱한 방어를 회 뜨듯 슬라이스하는 방어샷을 선보이는 등 테니스장은 어느새 긴장과 열광의 도가니가 됐다. 그러나 강호동-신현준은 객석에서 탄식이 터져나올 만큼 한 점 한 점 주고받기 랠리를 이어갔지만 후반 체력의 열쇠를 이기지 못하고 아쉽게 패하고 말았다.

특히 신현준의 부상 투혼과 강호동의 승부사 기질은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구기 충분했다. 한 점 한 점 쌓아가는 강호동에 활약에 이광용은 "20년 전 모래판 위에서의 표정을 봤다"며 놀라워할 만큼, 천하장사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한 판이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