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로아의 워너비] 네가 갖고 있는 예쁜 라인을 숨기지 마!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5-02-06 09:21  

[김로아의 워너비] 네가 갖고 있는 예쁜 라인을 숨기지 마!



눈꼬리가 위로 올라간 얼굴형을 ‘고양이 상’이라고 부릅니다. 이런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은 대부분 섹시한 매력을 풍기기 나름이죠. 특히 눈꼬리가 밑으로 처진 ‘강아지상’ 사람들이 상당히 부러워하는 얼굴형이기도 합니다. 이번 주 김로아 모델은 고양이 상에 볼살이 조금 있어 웃지 않으면 ‘센 언니’ 느낌을 풍겼는데요. 김로아 원장의 손길로 섹시하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로 변신했습니다.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라뮤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59호 모델의 고민은?

28살의 웹디자이너입니다. 원래 단발을 자주 했었다가 머리를 기르게 됐는데, 매직 스트레이트와 염색을 함께하다 보니 머리가 너무 상해 지금은 어깨정도로 자른 상태입니다. 앞머리는 감당이 되지 않아 자르지 않았습니다. 스타일링을 잘하는 편이 전혀 아니고, 머리를 말리고 다니는 정도입니다.



√ 김로아 Check

모델은 머리가 정말 많이 상했네요. 머리가 상한 사람들은 워낙 많지만, 이렇게 상한 머리가 아예 밖으로 나올 정도로 심하게 상했네요. 끊어진 것도 많고, 탄 것도 많고, 탈모도 있네요. 이런 것은 미용실에서 매직 스트레이트를 했을 때 머리에 열을 너무 많이 주면서 한 것도 있지만, 스트레스를 상당히 받고 있는 듯해요. 원래 뿌리에서 10㎝는 과학적으로 머리가 잘 상하지 않는데, 10㎝를 침범해서 머리가 상했어요.

모델은 머리가 상당히 가늘어요. 그런데 이런 머리에 매직 스트레이트와 염색을 함께 했으니 머리가 견뎌내지 못하는 것은 당연지사죠. 이런 머리는 머리를 다 잘라내지 않는 한 상한 머리를 자른다고 잘랐어도 계속 상했을 것이에요. 상한 머리가 점점 타고 올라가 머리를 상하게 했을 것이에요.

모델은 얼굴이 너무 동안이네요. 눈매가 너무 예쁘고 앙큼한 고양이 느낌이 나네요. 그런데 볼살 때문에 팔자가 도드라지고 있네요. 이런 데다가 머리 가마가 중간가마를 하고 있으니 팔자가 더욱 도드라져 보일 것이에요. 때문에 가마를 바꾸고 볼륨을 줘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네요.

√ 김로아 Solution

모델은 눈매와 입 그리고 턱 선이 상당히 예뻐요. 때문에 이 부분을 부각시킬 수 있는 머리를 할 것입니다. 지금 모델이 가마를 중간 가마로 하고 있는데, 이 가마부터 바꿔 줄 것이에요. 약간 정확하지 않는 사선으로 가마를 타주는 것이 좋아요. 가마를 약간 사선으로 타주는 것이 얼굴의 선을 부드럽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또한 머리 위쪽에 볼륨을 주어서 시선을 분산시킬 것이에요.

우선 머리를 짧은 단발로 자를 것입니다. 우선 이 상한 머리들을 처치하는 것이 일순위에요. 그 후 한쪽에 컬을 주면 더욱 시선이 분산돼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이에요. 또한 짧은 단발로 자르게 되면 예쁜 입과 턱 라인이 도드라지기 때문에 더욱 예뻐 보이죠.

모델은 얼굴은 붉고 목은 노란빛이 돌아요. 너무 컬러가 다르기 때문에 염색을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흰색 컬러의 옷을 입는 것 보다는 아이보리 계열로 상의를 입어야 붉은 빛을 약하게 해주고 목의 노란빛도 커버해 줄 것이에요.

모델은 지금 염색을 한 상태이기 때문에 우선 뿌리염색을 하고, 코팅을 할 것이에요. 노란색을 지금 머리에서 없앤 후 브라운이 베이스가 된 상태에서 바이올렛을 믹스한 버건디로 매니큐어를 해주면 지금보다 훨씬 얼굴이 하얗고 예뻐 보일 것이에요.

▲ 커트 & 염색 & 드라이



① 단발정도로 머리를 우선 자른다.

② 뿌리 염색을 한다.

③ 매니큐어를 바른다.

④ 차가운 스프레이를 뿌려 매니큐어를 식혀준다.



① 단발로 뒷머리를 잘라준다.

② 옆쪽 머리도 뒷머리 길이에 맞춰서 잘라준다.

③ 가마를 잘라주기 위해 뒤쪽에서 섹션을 떠 머리를 잘라준다.



① 변경된 가마 길을 들이기 위해 그루프를 말아준다.

② 차분하게 옆머리에 볼륨을 살짝 넣어 드라이해준다.

③ 밑에 머리는 약간 둥글게 안쪽으로 안말음 해준다.

④ 왼쪽 머리는 끝에만 살짝 컬을 만들어준다.



▲ 퍼펙트 체인지

59호 모델은 귀엽고 앙큼한 고양이 상임에도 불구하고 중간 가마 때문에 얼굴의 팔자주름이 도드라져 약간 화난 듯한 느낌을 줬는데요. 또한 매직스트레이트와 염색을 함께 해 머릿결이 너무 상해보였는데, 상한 머리를 조금 자르고 매니큐어를 하니 머릿결이 상당히 좋아 보입니다. 또한 가르마를 중간가마에서 사선으로 타주니 팔자 주름이 시선에서 잘 보이지 않고 예쁜 입과 턱 라인이 살아나 부드러운 이미지로 변신했습니다.



★김로아 원장은...

·2015년 현 라뮤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라뮤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원하는 분야(헤어-메이크업 중 택일)

3. 출생연도, 성별, 이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