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마트 및 극장·쇼핑몰 밀집, 지하철 2호선 역세권 ‘강변 SK VIEW’ 분양

입력 2015-02-11 14:00  



부동산 비수기인 겨울철에도 새로운 투자처 및 주거지 확보를 위한 투자자들과 실수요자들의 발빠른 움직임이 지속되고 있다.


이 가운데 뛰어난 입지조건으로 우수한 거래량을 나타내며 인기를 얻고 있는 광진구 내 오피스텔의 동향이 남다르다.


구의동은 서울지하철 2호선 구의역과 강변역이 위치해 편리한 교통이 강점인 지역이다. 여기에 강변 테크노마트 및 롯데마트, 이마트 등의 대형쇼핑센터가 있어 유동 인구가 풍부하며 강변 CGV, 롯데시네마, 건국대병원, 아산병원 등 문화 및 의료시설 등으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광진구 내에서도 생활 인프라 및 교통 요건이 좋은 구의동은 오피스텔 공실 부담이 적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거래량도 월등하다. 서울 부동산정보광장 오피스텔 실거래자료에 따르면 2014년 초부터 10월까지 광진구 오피스텔 거래를 집계한 결과 구의역과 강변역 이용이 편리한 구의동에서 거래가 가장 많았고 이어 광장동, 화양동 순이었다. 같은 기간 전·월세 거래량도 구의동이 광진구 거래량의 30% 이상을 차지했다.


오피스텔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재조명 받으면서 광진구 구의동처럼 공실률 걱정이 낮은 지역의 오피스텔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한동안 공급과잉 현상을 나타냈던 오피스텔은 주변의 임대시세와 공실여부, 입지적인 조건과 거래량을 잘 살펴보고 선택하면 오히려 임대수익과 생활의 편의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전했다.


광진구 오피스텔은 올림픽대교나 잠실대교를 통해 한강만 건너면 바로 잠실이나 강남으로 진입이 가능해 강남권으로 출퇴근 하는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 건국대, 세종대, 한양대 등 대학교와 광진구청 등 공공기관이 밀집해 있어 임차인이 풍부하다.


때문에 광진구 오피스텔의 경우 지난 4년간 오피스텔 공실이 거의 없었을 정도로 인근 대학교, 강남 출퇴근 직장인 등 수요자가 많은 것으로 나타난다.

최근 광진구 구의동에 공급하는 ‘강변 SK VIEW’는 주변 10년 이상 오피스텔이 받고 있는 임대시세를 적용하여도 높은 수익률을 나타낸다.


원룸 구조이며 가장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26㎡가 많다. 총 133실이며 빌트인 냉장고, 다양도 수납장, 드럼세탁기, 렌지, 후드, 해바라기 수전, 비데 등 생활의 모든 것을 갖춘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제공한다. 천정고는 2.4m로 설계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강변 SK VIEW는 업무, 판매, 주거로 이루어진 복합빌딩이라는 점이 강점으로 작용 중이다. 이미 아파트 청약은 전 평형대 6대 1의 경쟁률로 모두 마감되어 계약률 100%를 달성한 바 있다.


주거복합단지 내 오피스텔이 각광받는 이유는 대형건설사가 시공하는 경우가 많아 기본적으로 브랜드 프리미엄을 가지고 있고, 단지 내에서 모든 편의시설을 이용하는 원스톱 오피스텔로 편리하며, 주거복합단지의 위치가 지하철이 가까운 역 주변의 상업지역으로 유동인구가 많고 출퇴근이 편리하다.


강변 SK VIEW는 광진구의 숙원사업인 구의·자양 재정비 촉진지구의 첫 사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인근 동서울터미널 현대화공사도 기대를 얻고 있다. 지난해 6월 한진중공업이 동서울터미널을 40층 규모의 터미널 시설 외 판매, 업무, 문화 복합시설로 건립하겠다는 사업제안서를 서울시에 제출, 현재 검토 단계에 들어갔다. 이렇게 대규모 개발계획 및 동서울터미널 현대화 계획 등이 진행되고 있어 향후 인기가 더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옛 방지거 병원자리에 들어서는 강변 SK VIEW 오피스텔은 구의역과 강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이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광진구 능동 315-14에 위치한다. 문의전화 :1566-8053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