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8경 탁월한 전망+풍부한 채광’ 용인 푸르미르 전원주택 인기

입력 2015-03-13 13:38  



“아파트에서 살 때 앞 동만 보이는 답답한 전망과 차 지나다니는 소음에 가슴이 답답했죠. 그래서 주말이면 야외로 나가는데 바람을 쐬면서 주변 전원주택을 볼 때마다 저런 곳에서 살고 싶다 생각만 했어요. 하지만 지금은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일어나고 창문을 열자마자 신선한 공기와 함께 멋진 전망을 보니 하루 하루가 꿈만 같네요”

강남 아파트에 살다 지난 10월에 입주한 안유정(45세)씨는 마당 텃밭에 앉아 유기농으로 키울 채소를 선택할 마음에 행복하다. 긴 겨울도 풍부한 채광 덕분에 걱정 없이 보냈고, 나무와 숲을 매일 보며 땅을 밟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안 씨가 선택한 전원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사암리에 위치한 ‘용인 푸르미르’다. 푸르미르는 문수봉 기슭에 단지가 위치해 용인8경중 3경에 속하는 용담저수지와 원삼면 일대의 탁월한 전망을 자랑한다.

현재 총 19세대 중 8필지가 조기에 분양을 마쳤으며 11필지가 새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용인 푸르미르는 최소 442㎡(134평)부터 656㎡(198평)까지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는 실속형 전원주택단지다.

용인 푸르미르 전원주택단지는 수도권에서 한 시간 내외로 출퇴근이 가능하고, 주변에 용인농촌 테마파크, 와우정사, 다수의 골프장 등이 위치해 있어 특히 인기가 좋다. 인근에는 용인에버랜드, 한국민속촌, 경기도 박물관, 백남준 아트센터 등의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고 용인 농촌테마파크, 용담 저수지, 와우정사에서 힐링도 마음껏 할 수 있다.

건축비는 일반적으로 목조 30평 기준, 평당 400만원 정도 예상되며(소재와 평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총 예산은 토지구입비 포함, 2억 후반대에서 3억 초중반대 정도 든다.

아울러 해당 부지는 계획관리지역, 대지 상태로 건폐율 40%, 용적률 100%까지 넉넉하게 건축할 수 있어 실속형 전원주택 이점을 배가시켰다. 상당 수 수도권 전원주택 부지가 용도구역상 녹지, 임야를 개발하기 때문에 건폐율 20%, 용적률 50~100%로 제한돼 있어 실속형이더라도 건축에 많은 불편이 따른다는 점에 비하면 눈여겨볼만 한 장점이다.

또한, 대학교(원) 13개소, 기업체 연구소 100여 개소, 연수원 31개소와 대안학교, 초/중/고등학교도 모두 근처에 위치해 자녀들을 위한 교육 시설을 걱정하는 이들에게도 주목받고 있다. 30여 개의 골프장도 곳곳에 펼쳐져 있어 생활 스포츠를 즐기기에도 좋은 환경을 갖췄다.

현재 용인푸르미르의 경우 상하수도, 전기통신 등 관로 공사가 완료됐으며, 필지별로 건축행위 인허가가 완료된 상태다. 분양을 받고 소유권 이전 후 건축주, 설계를 변경해 바로 착공을 시작할 수 있다.

㈜시소모 대표는 “전원주택은 접근로가 중요한데 용인 푸르미르는 57번 지방도인 2차선 포장도로에 바로 접해 있고 용인 시내까지 약 9km, 영동고속도로 양지IC까지 6km로 접근성도 우수 것도 장점이다”라며 “입주를 신속히 처리할 경우 약 1개월의 설계변경, 약 3개월의 공사기간이 걸려 4개월 정도면 입주가 가능하나 기후 및 건축 내용에 따라 입주 기간에 변동이 생길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분양문의 : 031-322-9040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