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 소녀시대 ‘Baby Baby’ 리메이크…또 다른 매력의 새로운 ‘Baby Baby’ 탄생

입력 2015-03-26 18:21  



특색 있는 보이스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보컬 린(Lyn)이 봄의 감성이 물씬 묻어나는 ‘Baby Baby’로 돌아왔다.

26일 발매된 ‘Baby Baby’는 작곡가 겸 프로듀서 황성제가 직접 프로듀싱했던 지난 15년간의 곡을 다시 재해석하는 프로젝트 황성제 Project 슈퍼히어로의 네 번째 앨범이다.

황성제는 린을 완벽한 곡의 해석과 연출, 진성과 가성의 변화, 절제와 호소, 감정의 섬세한 표현 등 그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고 거의 완벽에 가까운 목소리를 보여주는 가수로 극찬하며 평소 그녀를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손꼽아왔다.

린의 ‘Baby Baby’는 원곡인 소녀시대의 ‘Baby Baby’ 보다 한층 부드럽고 성숙해졌다. 절제된 리듬과 편곡된 악기들의 편성이 조화를 이루며 곡을 더욱 따뜻하고 화사하게 감싸준다. 또한 어쿠스틱과 일렉트로닉의 느낌을 모두 살린 동시에 여유 있지만 아주 정교하게 이루어진 트랙들 사이로 화려하게 움직이는 베이스의 무빙이 곡의 재미를 더해준다.

원곡의 풋풋함은 그대로 살리고 성숙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재탄생된 린의 ‘Baby Baby’는 오랜 시간 동안 호흡을 맞춰 온 작곡가 황성제가 그녀에게 가장 어울리는 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흔적을 엿볼 수 있다.

특히 평소 손재주가 뛰어나 그림과 캘리그래피 등을 즐기는 린이 직접 손으로 그린 그림과 글씨를 활용해 디자인 한 앨범 이미지는 달콤한 곡의 매력을 표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봄의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사랑스럽고 달콤한 린의 ‘Baby Baby’는 멜론,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네이버 뮤직, 다음 뮤직, 밀크(MILK), 비트(BEAT)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린은 오는 27일 방송 예정인 중국 후난TV ‘나는 가수다 시즌 3’(이하 나가수3)의 결승전에서 가수 더원과 듀엣 무대를 선보인다.

중국판 ‘나가수3’는 현재 한홍, 쑨난, 담유유, 황리링, 호언빈, 이건 등 최고의 실력파 가수들이 출연하며 역대급 라인업을 형성,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더원은 지난 2월 한국인 최초로 ‘나가수3’에 출연해 섬세한 감정 표현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출연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더원의 ‘나가수3’ 무대 다시 보기 동영상은 무려 4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많은 인기를 끌며 꾸준히 상위권을 차지해왔다.

린은 지난해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OST ‘MY Destiny’로 돌풍을 일으키며 국내 각종 시상식에서 OST부문 수상을 휩쓸었을 뿐만 아니라 ‘홍콩 2014 야후 아시아 버즈 어워드’에서도 ‘가장 사랑 받은 K-POP 부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중국 최대 음악 시상식 ‘QQ어워드’와 대규모 등광 축제인 ‘광저우 프로젝트 2014 등광제’에 초대되어 축하무대를 펼치는 등 중국에서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지난해 3월 국내 여성 발라드 가수로는 최초로 정규 8집 앨범 ‘Le Grand Bleu’를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에 발매하여 국내 음원사이트는 물론 중국 최대 음악 서비스 사이트 ‘QQ뮤직’에서 앨범 전곡이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는 이례적인 기록을 남기기도 했다.

린과 더원의 ‘나가수3’ 듀엣 무대 사실이 공개되자 중국 현지 언론들은 청중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비추며 기사화했고 이를 접한 중국 네티즌 역시 이들의 무대에 뜨거운 관심을 보내고 있다. 감성 보컬의 끝판왕, 린이 더원의 ‘중국 가왕’ 도전에 힘을 실어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국내를 넘어 중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최고의 남녀 보컬리스트 린과 더원의 듀엣무대는 중국 현지시각으로 오는 27일 저녁 7시 30분 후난TV 생중계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