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에서 커피 한잔 '타입별로 즐겨볼까?'

입력 2015-04-02 00:01   수정 2015-04-02 00:02


직장인들이 사무실에서 즐기는 커피가 다양해지고 있다. 과거 달콤한 맛의 믹스커피나 캔 커피가 전부였다면, 최근에는 고급 커피 맛을 추구하는 분위기까지 더해지고 있다. 특히 고급 핸드드립 커피의 장점을 잘 살린 `핸드드립백`, 커피 전문점의 아메리카노를 가장 잘 재현했다는 평을 듣고 있는 `스틱형 원두커피` 등 컵에 따라 바로 마시는 `파우치 커피`까지 다양한 제품이 바쁜 회사원의 휴식시간을 풍요롭게 하고 있다.

커피자연주의 루소마케팅팀 김영진 팀장은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쉽고 빠르게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즐길 수 있는 핸드드립백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커피 연구와 제품 개발을 통해 품격있는 커피 문화 확산에 앞장설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사무실에서 즐기는 커피종류가 다양해지고 있다/사진 : tvN드라마 미생 홈페이지

#까다로운 입맛에 안성맞춤 `핸드드립백`


원두 커피를 그대로 갈아 휴대용 필터에 넣은 핸드드립백은 특별한 기술이나 별도의 추출 기구가 없이도 부드러운 핸드드립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동료보다 까다로운 입맛을 가진 오피스 족이라면 핸드드립백을 추천한다.

커피 유통 브랜드 어라운지의 `젤러스레드 핸드드립 커피`는 최고급 에티오피아 바 원두를 사용해 특유의 풍부한 베리 향과 산미가 느껴지는 제품이다. 마시는 순간 입안에 감도는 상큼한 과일 향이 입안을 깔끔하게 해주어 식사 후 마시기 좋다.

커피 자연주의 루소 `루소 드립백 케냐 AA`레드와인과 다크초콜릿의 쌉싸름한 풍미가 어우러져 깊은 맛을 내는 제품이다. 케냐 커피의 독특한 쓴 맛과 강한 향, 짙은 산미가 특징이며 묵직한 바디와 자메이카 블루 마운틴에 버금가는 밸런스를 느낄 수 있다. 짙은 풍미가 식곤증을 이겨내는데 도움을 준다.

한국 맥널티 `갓 볶은 콜롬비아 헤이즐넛 핸드드립`는 마일드한 커피의 대명사라 불리는 콜롬비아 수프리모의 특징이 잘 살아있는 제품이다. 달콤한 카라멜과 은은한 헤이즐넛 향기가 잘 어우러져 커피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간편한 아메리카노가 생각날 땐 `스틱형 원두커피`

커피 전문점의 아메리카노에 가장 가까운 맛을 내는 스틱형 원두커피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간편하게 제대로 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아메리카노 마니아라면 스틱형 원두커피를 추천한다.

동서식품의 `카누`는 물에 타기만 하면 바로 커피전문점 에스프레소 커피가 되는 간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 원두커피다. 원두 맛과 향을 최대한 잘 발현시키기 위해 기존 인스턴트 커피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추출하는 기법을 적용해 원두커피 고유한 맛과 향미를 그대로 재현했다.

커피 프렌차이즈 스타벅스의 `비아`는 100% 아라비카 고급 원두를 사용하고, 스타벅스의 노하우를 집약, 인스턴트 미세 분말 형태로 개발해, 실제로 스타벅스 매장에서 즐기는 커피의 향과 바디감, 풍부한 맛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풍미를 즐기려는 커피 애호가들을 위해 `비아 카페 모카`, `비아 바닐라 라떼`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했다.

이디야커피의 `비니스트 25`는 최고 원두전문가의 손을 거친 최상의 원두를 사용한 제품이다. 오리지널 제품은 진한 바디감의 콜롬비아 수프리모 커피와 이디야 원두를 블랜딩 해 다크 초콜릿 맛과 카라멜 향이 조화를 이뤘으며, 마일드 제품은 은은하고 달콤한 풍미의 에콰도르 커피를 숯불 로스팅해 그윽한 향과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물 붓기도 귀찮은 귀차니즘엔 `파우치 커피`


파우치 커피는 완제품 형태의 커피를 진공 포장한 제품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고급화된 커피 취향에 걸 맞는 다양한 품종의 원두를 사용한 제품이 출시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물 붓기도 귀찮은 귀차니즘 족에게 가성비 좋은 만족스러운 커피가 될 것이다.

`쟈뎅 프리미엄 아메리카노 5종`은 프리미엄 원두커피 추출액 100%로 만든 아메리카노 파우치팩 제품이다. 커피감별사인 큐그레이더가 콜롬비아, 과테말라 등 유명 산지의 고품질 아라비카 원두를 엄선하고, 쟈뎅의 30년 노하우를 수석 로스터가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하고 직접 로스팅 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더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등 전국 소매점과 온라인 쇼핑몰 쟈뎅샵에서 구입할 수 있다.

`칸타타 아이스 3종`은 파우치 형태의 패키지를 사용한 진한 맛의 정통 원두커피다. 세계 제1의 커피산지 브라질산 커피 농축액을 사용해 고급 원두커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전국 편의점뿐 및 중대형 마트 등에서 판매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