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수원 중고차매매 굿모닝총각들 "봄철 성수기 '침수차확인방법' 중요"

입력 2015-04-22 15:19  



봄철 중고차 매매 성수기를 맞아, 신형차량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다만, 중고차매매주의사항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큰 낭패를 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50대 남성인 최 모씨의 사례가 대표적으로, 침수차량확인방법을 미리 숙지하지 않았다가 낭패를 보게 된 케이스다. 최근 구매한지 얼마 안된 중고 승용차에 고장이 발생하여 정비업소에 들렀다가 자신의 차가 침수차량일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 것.

구매 전 판매업자에게 아무런 고지도 받지 못했던 최 씨는 이에 대한 배상을 요구했지만, 판매업자는 침수차량임을 인정할만한 확실한 증거가 없다며 배상을 거부했다. 최 씨는 "초보중고차매매자였던 만큼 침수차량확인방법 및 사고차량확인방법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다"면서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중고차를 선택했지만, 수리비만 더 많이 발생해 속상할 따름이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수원, 안산지역 온라인중고차 판매 업체 굿모닝총각들 김기범 대표는 "침수된 차량일 경우 차량하부부식으로 안전성 위험뿐만 아니라 어떤 부위에서 이상이 생길 지 예측하기 어렵다"면서 "추후 수리비 또한 많이 발생할 수 있어 경제적 손실도 우려되기 때문에 침수차확인방법을 꼼꼼하게 숙지하는 것이 중고차잘사는 방법이다"고 조언했다.

김대표에 따르면 자동차 창문을 닫고 에어컨과 히터를 번갈아 작동시켜 퀴퀴한 냄새가 나는 지 확인하는 것이 기본적인 침수차확인방법 중 하나다. 차량의 운전석과 조수석 안전벨트를 끝까지 당겨 진흙이나 물때의 흔적이 발견되는 지 살펴보는 것도 도움된다.

시거잭을 뽑았을 때 소켓부분에 녹이 있다면 침수차량 임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으며, 트렁크 바닥 밑 스페어 타이어를 보관해 두는 곳에 물기나, 진흙, 부식악취가 난다면 침수차량일 확률이 높다. 시트 아래 부분에 곰팡이 또는 물 얼룩의 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도 침수차확인방법 및 중고차잘사는 노하우 중 하나다.

무엇보다 보험 개발원에 직접 확인해 보험 처리 사고내역이 있는지 확인해 보거나 자동차등록원부열람 및 차량성능기록부를 발급받아 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차량 등록증과 성능기록부는 사고차확인방법 뿐아니라 중고차허위매물 확인방법으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중고차매매전문 사이트 굿모닝 총각들은 성능점검기록부를 제공함은 물론, 각종 용도 이력과 사고 이력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사고이력조회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침수차량이나 사고차량 없이 믿을 수 있는 중고차 매매를 할 수 있도록 모든 차량에 정찰가를 도입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김대표는 "중고차구매 고객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단순변심을 제외하고 3일 안에 무조건 환불해주는 워런티 제도도 마련했다"면서 "워런티 제도로 차량 고장 시에도 소액의 자기부담금만 내면 다양한 차량 부품 교환 및 성능유지를 보장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해 고객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