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초저금리 시대...안성맞춤 투자처 ‘천안 불당 시티 프라디움 3차’ 2차 단지 내 상가도 분양 중

입력 2015-06-18 09:26  



◆ 실질금리 마이너스 시대... 임대수익 노릴 수 있는 오피스먼트 가치 상승

기준금리가 사상 최저 수준인 연 1.5%를 기록하면서 예금생활자와 은퇴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실질 예금금리는 0%대다. (실질 예금금리 = 명목 예금금리 – 물가상승률)

한국은행이 3개월 만에 기준금리를 1.75%에서 1.50%로 추가 인하하며 초저금리시대 수익형 부동산인 오피스먼트 투자수요가 한층 힘을 받을 전망이다.

최근 1년간 전국 상업용 부동산 투자수익률은 평균 5~6%대로, 같은 기간 정기예금 금리 2.4%, 국고채와 회사채 수익률인 2.6%, 3.0%보다 높다. 상업용 부동산이 은행 금리보다 2~3배 수익이 높은 투자상품으로 부상한 것이다.

예금 생활자와 은퇴자들은 은행에 10억원을 예치하더라도 월 200만원을 받기 힘든 시대를 맞아 투자자들이 최근 관심을 갖는 것이 다달이 수익을 낼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이다. 대출이자와 공실 위험, 수선비, 세금, 중개보수 등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임대수익률이 더 높기 때문이다. KB부동산알리지에 따르면 서울 오피스텔의 임대수익률은 2014년 한해 동안 5.6%대를 유지하였다. 경기도의 오피스텔 임대수익률도 6.1%대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오피스텔이 아파트 같은 평면도입 등으로 차별화에 나서고 있는 점도 다양한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은다. 중소형 아파트를 중심으로 전세난이 가속화되면서 신혼부부 등 젊은 수요자들이 아파트처럼 살 수 있는 오피스먼트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 오피스먼트 분양 성공 시대... ‘천안 불당 시티 프라디움 3차’ 오피스먼트 인기몰이

지난 3월, 경기 수원 광교신도시에 짓는 `힐스테이트 광교` 오피스텔은 방 3개인 전용면적 77㎡가 30실 모집에 2만4000여명이 신청해 오피스텔 청약 경쟁률이 공개된 2012년 이후 최고치인 800대 1을 보였다.

한화건설은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에 `일산 킨텍스 꿈에그린` 오피스텔은 계약 시작 3일 만에 완판하였다고 지난 12일 밝히기도 했다.

두 단지 모두 기존 오피스텔보다 넓으면서 아파트와 비슷한 내부구조를 갖춘 오피스먼트로 인기를 끌었다.

이런 인기 속에서 주목받고 있는 오피스먼트 단지가 있어 화제다.

지난 달 30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천안 불당 시티 프라디움 3차’는 견본주택 개관 이전부터 분양을 묻는 수요자와 투자자들이 많았다. 중흥종합건설은 지난 2013년 공급한, 1차는 분양을 조기에 완료하면서 큰 인기를 얻었고, 지난해 공급한 2차도 완판에 성공하면서 천안을 대표하는 오피스먼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

‘지하 4층에서 지상 49층, 총 8개 동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84㎡ 총 2,050실 규모이다. 천안 지역 내에서 단일 브랜드로는 최대 규모의 단지이다. 최고 49층의 높이로 개방감과 조망권까지 확보하였다. 천안의 강남이라 불리우는 불당동에 위치한 ‘천안 불당 시티 프라디움 3차’는 갤러리아 백화점, 모다 아울렛,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쇼핑시설과 KTX천안아산역과 지하철 1호선 아산역이 약 500m 거리(직선거리)에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지난 3월에는 중흥종합건설이 천안교육지원청과 학교용지 기부채납 MOU를 체결하면서 부지 내에 초등학교가 들어설 계획으로 교육환경 또한 한층 좋아질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 바로 옆에는 부엉공원 및 체육공원, 호수공원 등 녹지공간이 많아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천안 불당 시티 프라디움 3차’는 시티프라디움의 트레이드마크인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제도 도입한다. 품격과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노블스타일’과 감각과 세련미가 조화를 이룬 ‘어반스타일’ 총 2가지의 선택형 인테리어를 제공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게 하였다.

모든 침실을 전면에 배치하고, 4-bay 설계를 적용하여, 쾌적성, 조망 등이 우수하다.

또한 대규모 커뮤니티시설에는 실내 수영장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선다. 단지 내 수영장은 불당지역에서는 최초로 들어서게 된다.

세대별로 제공되는 5.3㎡ 넓이의 세대별 창고를 각 층마다 설치하여 계절용품, 부피가 큰 물건 등을 보관하기 쉽게 하는 등 수요자들을 고려한 설계를 선보인다.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3차’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예금금리에 만족하지 못하는 수요자들이 기준금리 인하로 오피스먼트와 같은 새로운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하며,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3차’는 조망이 좋은 4-bay 오피스먼트로 아파트보다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해 실거주를 원하는 수요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여기에 환금성도 좋아, 투자처로서의 관심도 높아 견본주택 방문객과 전화문의가 함께 늘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입주는 2018년 8월 예정이다.

◆ ‘천안 불당 2차 프라디움 레이크 단지 내 상가’ 19일 입찰

‘천안 불당 2차 프라디움 레이크 단지 내 상가’는 바로 길 건너 조성되는 ‘천안 불당 시티 프라디움 3차’까지 3,466실의 수요를 독점적으로 누릴 수 있는데다 세대수 대비 적은 점포수로 희소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천안 불당지구의 중심상권에 위치하고 있어 유동인구도 많고, 호수공원 이용객들도 많아 상권 형성에 유리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상가 투자수요는 물론 직접 상가를 운영하려는 실수요자들까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오는 6월 19일 공개입찰을 앞두고 있는 ‘천안 불당 2차 프라디움 레이크 단지 내 상가’는 전용 84㎡의 오피스먼트 단지 내 상가로 젊은 층이 많이 입주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대로변 외부에 노출된 상가로 주변 유동인구를 흡수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변 KTX천안아산역,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등 주변 상권이 발달되어 있어 상권이 빨리 형성되고, 펜타포트, 불당지구 등 배후수요도 노릴 수 있다.

중도금 4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오는 6월 19일 공개입찰을 실시한다.

입찰장소는 ‘천안 불당 시티 프라디움 3차’ 견본주택(문의: 1577-1174)이다.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283번지에 조성되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