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회 전국고교생 금융경제 경진대회’가 2015년 9월 5일 토요일 안산대학교 진리관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경진대회는 안산대와 유비온(와우패스)가 공동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가 후원하는 행사로서, 국내 유일의 전국 고등학생 대상 금융경제분야 경진대회이기도 하다. 따라서 금융경제에 관심 있는 많은 고등학생들이 지원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안산대 금융정보학과 백진욱 교수는 “이번 경진대회를 지난해 세월호 사건으로 침체되어 있는 안산지역 및 주변 학생들에게 희망과 열정을 쏟을 수 있는 기회로 삼았으면 좋겠다”며 “전국 규모의 행사인 만큼 다양한 계열의 고등학생들이 응시할 수 있도록 기회의 문을 활짝 열었다”고 말했다.
경진대회 출제 문제유형은 총 80문항으로써 100분 내에 풀어야 한다. 세부적으로는 금융유형 50%, 복합경제유형 30%, 시사경제 10%, 일반경제상식 10%로 구성되며 유비온 금융경제연구소에서 출제한다.
출제범위 해당 자료는 와우패스, 주니어TESAT, 한국은행 등에서 무료로 얻을 수 있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2015년 7월 1일부터 8월 2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이번 행사를 공동주관하는 이러닝산업협회 회장 임재환 유비온(와우패스) 대표이사는 “얼마 전 신문 보도를 통해 한국의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금융경제에 대한 지식수준이 필리핀, 베트남 보다 낮다는 사실을 접하고 충격을 받았다”며 “국내 금융교육기관 1위라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껴 안산대와 공동개최를 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참가 관련 문의는 안산대학교 금융정보학과(유지혜조교, 031-400-7173) 이메일(finance@ansan.ac.kr)혹은 유비온 금융경제연구소(김상민연구원 ,02-3782-8868) 이메일(swimsing@ubion.co.kr)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