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올 여름 3S 음료로 여심 공략

입력 2015-08-08 12:31  


올 여름 음료 시장을 대표하는 세 가지 키워드는 3S Slim(슬림), Sugar-free(슈가프리), Super food(슈퍼푸드)로 요약할 수 있다. 칼로리를 낮춘 슬림한 음료, 설탕 함량을 낮춘 저당 음료, 영양소가 풍부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슈퍼푸드를 주재료로 사용한 음료가 대세다.

#칼로리 확~낮춘 `슬림(Slim)` 음료로 여심 공략

유통업계는 여름철 여성들의 최대의 고민, 다이어트를 돕기 위해 칼로리가 낮은 슬림(Slim)음료를 출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종합외식기업 ㈜SF이노베이션의 캐주얼 한식 브랜드 `스쿨푸드`는 연예인 다이어트 비법으로 잘 알려진 `바나나식초`를 내세워 눈길을 끈다. 바나나를 흑초에 절여 발효시킨 제품으로, 달콤한 맛은 물론 다이어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착한 음료이다.
공차코리아도 여름을 맞아 탄산음료 대신 쟈스민 그린티를 기반으로 한 `그린티에이드 5종`을 출시했다. 공차 그린티 에이드 5종은 자스민 그린티에 레몬, 자몽, 복숭아, 사과, 블루베리 등 다섯 가지 과일을 블랜딩한 리얼 그린티에이드 콘셉으로 과일의 상큼함과 시원함은 물론, 칼로리가 낮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로즈마리를 쉐이킹하는 공차만의 노하우로 독특한 허브향의 여운을 살렸다.

#단 맛은 빼고, 건강은 더하고! 지금은 저당음료(Sugar-free) 시대

외식업계에 나트륨 줄이기가 대세라면, 음료 시장에는 설탕 줄이기가 한창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저당음료의 선두 기업으로 야쿠르트, 윌 등 기존 인기제품 당 함량을 최대 60%까지 줄였다. 특히 메치니코프는 기획 단계부터 저당음료로 제작했다.

탄산수 역시 탄산음료의 톡 쏘는 맛은 그대로 살리되 설탕은 배제한 음료로 인기몰이 중이다. 롯데칠성음료 탄산수 브랜드 `트레비`는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트레비 자몽맛을 출시해 여름철 대표 갈증해소 음료로 자리매김 하고있다.
#우엉, 아몬드…영양만점 슈퍼푸드(Super food) 음료로 웰빙족 잡아

영양만점 슈퍼푸드를 주재료로 내세운 음료 역시 웰빙족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음료 시장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섬유질이 풍부해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진 우엉 음료는 여름을 맞아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로 연이어 우엉차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초가을 잘빠진 하루 우엉차`를 내세웠다. 경상남도 진주에서 재배한 100% 국산 우엉을 겉껍질까지 통째로 우려내 우엉 특유의 깊고 구수한 맛을 살렸다. 남양유업 역시 100% 국산우엉을 사용한 웰빙음료 `우엉차`를 출시했다. 우엉의 영양을 고스란히 물처럼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매일유업과 블루다이아몬드가 협업해 선보인 밀크 타입의 `아몬드 브리즈`는 슈퍼푸드로 알려진 아몬드를 갈아 짜서 물과 혼합한 식물성 음료이다. 190mL 한 팩 기준 35kcal로 낮은 열량은 물론 1일 영양소 기준치 89%에 해당하는 비타민E와 33% 해당하는 칼슘이 함유되어 가볍지만 영양이 꽉 찬 제품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