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뻐지는 비결, 앞니교정

입력 2015-08-27 19:14  



과거나 현재나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을 갖는 분야는 바로 외모관리가 아닐까? 아름다운 외모는 곧 호감 형 인상과 관련이 있고, 외모 콤플렉스에서 벗어나 자신감까지 영향을 주기에 날이 가면 갈수록 예뻐지는 시술들이 늘어가고,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 추세이다.

그런데 최근 예뻐지는 노하우 중 하나로 치아교정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삐뚤삐뚤했던 치아를 가지런히 함으로써 아름다운 미소를 되찾을 수 있기에, 상대방에게 호감 형 인상으로 각인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얼굴형에도 영향을 주기에 아름다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지금 이 순간에도 치아교정을 위해 치과를 내원하고 있다.

그렇다면, 치아 중 교정으로 가장 효과를 볼 수 있는 부분은 어디일까? 답은 바로 앞니이다. 앞니는 치아 중 제일 중앙에 위치해있으며, 크기도 제일 크기에 벌어진 앞니이거나, 토끼처럼 돌출된 치아 등 배열에 문제가 생긴 경우 상대방에게 가장 눈에 띄기 쉬운 치아다. 바꿔 말하면 그만큼 앞니교정만으로도 앞니의 배열을 바로잡아 예뻐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앞니교정은 전체 교정과는 달리 필요 부분만 교정하며, 치아 이동도 적어 전체적인 치료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이로 인해 비용 부담 또한 상대적으로 줄일 수 있다. 이런 장점으로 교정치료기간에 부담을 가질 수 있는 직장인이나 학생, 취업 준비생은 물론 단기간 빠른 효과를 원하는 예비신부까지 널리 앞니교정을 찾고 있는 추세이다.

앞니교정에도 물론 다양한 교정장치가 있는데, 최근에는 교정치료기간에도 티가 덜 나는 교정생활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 심미성이 강점인 2D교정과 MTA교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첫째로, 2D교정은 브라켓을 안쪽으로 붙이는 설측 방식의 교정으로 티가 안 나는 교정장치이다. 작고 얇은 브라켓을 사용하기에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 그 다음으로 MTA교정은 작고 얇은 미니튜브형식이며, 치아 색과 유사해 심미적으로 우수한 교정장치이다.

수원 퍼스티지치과 김강열 대표원장은 "치아교정은 치과 시술 중에서도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에, 치과 선택 시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인지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더구나 앞니교정은 치아 교열 상태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케이스가 한정되어 있음으로, 앞니교정에 풍부한 치료경험을 갖춘 치과의사를 만나 정확한 상담과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 또한 갖췄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치료가 끝났다고 사후관리를 게을리한다면 재발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