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칭화대 여성리더 50명, 이화여대서 한국문화 배운다

입력 2015-09-12 11:02   수정 2015-09-12 21:24


중국 칭화대학교에서 고급연수과정을 밟고 있는 중국 여성 리더 50여 명이 이화여대 평생교육원의 우수한 교육과정 체험을 위해 한국을 찾는다.
이화여자대학교(총장 최경희) 평생교육원은 `이화-청화 탁월여성 고급 연수반` 위탁교육을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화여대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평생교육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는 것.
이 위탁과정은 중국 칭화대학교의 평생교육원에 해당하는 계속교육학원 여성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정치·경제·사회문화·패션·여성 리더십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고자 2013년 개설됐다. 칭화대학교는 중국의 수도 베이징에 있는 국립 종합대학으로, 베이징 대학과 함께 중국 명문으로 꼽힌다.
이번 교육과정은 본교에서 진행되는 한국 역사 및 경제에 관한 전문가 강의뿐 아니라, 아모레퍼시픽 등 한국의 대표 기업들을 현장 방문해 한류 관련 사업의 발전양상을 살펴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해 위탁교육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를 통해 한국문화 체험과 대학간 국제교류 확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현재 4기까지 성공적으로 운영돼 182명의 수료생이 배출됐다.
특히 이번 5기 위탁교육 프로그램은 한국음식·패션·뷰티 문화체험을 위한 프로그램이 강화되었다. `한국음식 문화체험`에서는 비빔밥, 불고기 등 한국음식을 직접 만들어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패션·뷰티 문화체험`에서는 아모레퍼시픽 기업문화체험이외에도 한복·웨딩드레스 패션쇼를 기획함으로써 한국의 화려한 전통의상인 한복, 당의, 대례복 등을 직접 입어보는 한복체험, 헤어·메이크업 및 런어웨이 체험 등 칭화대학 여성 리더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활동을 기획했다.
이를 위해 이화여대 평생교육원 이인성 부원장, 스타일리스트 장안대 이언영 교수를 비롯해 비제이프로젝트에서 패션쇼를 기획하였으며, 나래솔(한복), 준오헤어(헤어&메이크업), PETER HAN 1102(웨딩드레스&모델), Beauty Hankook(온라인 언론사)이 협찬 기업으로 참여했다.
이외에도 CJ 패션부문 쇼호스트 김현우가 MC를 맡고 2014년 미스코리아 등 10여명의 미스코리아와 남자패션모델이 참가하였으며, 이대 의류학과 석사과정의 글로벌모델 신재이가 칭화대학 여성 리더들의 워킹을 지도하는 등 성공적인 교육을 위해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함께한다.
1984년 우리나라 최초의 대학 부설 평생교육원으로 설립된 이화여대 평생교육원은 최고의 강사진과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지자체 및 기업체의 위탁교육을 도맡아 진행해오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국제화에 발맞추어 그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
2013년부터 중국 칭화대 계속교육학원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이화-청화 탁월여성 고급 연수반` 국제위탁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사)한류문화산업포럼 주관 하에 한류 전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4 대한민국 한류대상 `국제교류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채현경 이화여대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위탁교육은 더욱 새롭고 풍부한 체험 위주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본원이 세계화로 나가는 또 하나의 교류의 장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패션쇼는 16일 17시부터 ECC 극장에서 한 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박성기 기자 musictok@maximkorea.net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