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재로 날개 단 남양뉴타운, 교통 핵심 입지 내 알짜 아파트 노려볼까

입력 2015-09-22 17:05  



선착순 분양 나선 `화성 남양 2차 양우내안애 에듀타운` 막바지 물량 소진 임박

부동산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며 올 들어 주택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연이은 금리인하, 청약제도 개편 등으로 내 집 마련 문턱이 낮아지자 계속된 전세난에 지친 수요자들이 이 참에 매매로 돌아서고 있으며 인기지역을 중심으로 투자수요도 살아나는 분위기다.

이에 건설업계에서도 그 동안 아껴둔 신규 물량을 쏟아내고 있다. 특히 전세가율이 높은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입지와 가격 등에서 강점을 두루 갖춘 알짜 아파트들이 등장하며 분양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최근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재조명을 받는 지역은 화성 남양뉴타운이 대표적이다. 서울과의 우수한 접근성에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자랑하는 남양뉴타운은 다양한 생활기반시설이 체계적으로 도입되며 신흥주거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최근 서해선 복선전철 사업이 본격화되며 수혜 효과가 점쳐지는 일대 새 아파트 분양이 탄력을 받는 상황이다.

현지 부동산 관계자는 "화성 남양뉴타운의 경우 대형 교통호재를 품어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높다"이라며 "일대 분양 중인 아파트들의 경우 인근 송산신도시나 안산 등에 비해서도 3.3당㎡ 100만원 이상 저렴한 경쟁력을 갖춰 빠르게 팔려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양우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남양뉴타운에 선보인 `화성 남양 2차 양우내안애 에듀타운` 아파트의 경우도 막바지 물량 소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인 이 아파트는 분양가상한제를 적용 받아 기존 아파트 단지와 가격 차이가 거의 없고 계약금 500만원(1차)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지원된다. 거기다 발코니 확장계약을 하면 안방과 작은방 붙박이장 등의 무상시공 혜택도 주어져 이목을 끈다.

사업지인 B2블록은 남양뉴타운 내에서도 교통의 요충지에 해당하는 핵심입지로서 주변 지역 이동이 편리한 교통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단지에서 차로 5분이면 비봉IC,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 서서울 TG를 이용하면 서울 도심까지 직통 연결되며 39번 및 77번국도,15번 및 153번국도를 통해 인천~안산~평택 등 서부권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평택~화성간 고속도로,평택~시흥간 고속도로(제2서해안고속도로)까지 개통돼 인근 도시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오는 2020년 송산~동탄간 고속도로(제2외곽순환도로)가 개통되며 향후 서해안 복선철도 사업 완공 시 인근 화성시청역(예정)을 통해 서울까지 약 30분 내 이동이 가능한 쾌속 교통프리미엄이 기대된다.

교육특화 아파트로서 단지 내 유치원이 들어서고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단지 바로 앞에 있다. 어린 자녀들이 도보로 안전하게 통학 가능한 위치에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 초중고교가 있으며 시립도서관도 가깝다. 인근에는 학원가도 잘 형성돼 있어 교육환경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단지는 지상 최고 26층 9개동 460세대 규모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전용면적 74㎡,84㎡ A, B, C타입으로 구성된다. 전 세대 체감 면적을 극대화한 4Bay이상의 평면설계가 적용됐으며 대형 팬트리 및 아일랜드 주방, 안방 워크인 드레스룸 및 워크인 수납장 등의 수납공간도 넉넉히 확보했다.

단지 내 잔디공원으로 이어지는 산책로, 예술장식품이 설치되는 대규모 커뮤니티 광장, 초화원, 주민운동공간, 테마놀이터 등의 친환경 조경시설이 마련된다. 또 피트니스클럽, 작은 도서관, 골프연습장 등이 포함된 입주민 커뮤니티센터도 조성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북양리 317-2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는 1670-5200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