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ED 및 반도체용 리드프레임, LED 패키지 제조 전문기업인 매직마이크로가 코스닥 이전상장을 위한 승인을 받았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매직마이크로는 지난 2013년 12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한 바 있습니다.
지난 2006년 8월에 설립된 매직마이크로는 반도체와 TV, 휴대폰,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각종 IT 디스플레이용 제품을 생산합니다.
또한 자동차·조명 LED 제품의 핵심소재인 리드프레임(Lead Frame)과 패키지도 제조합니다.
리드프레임이란 칩을 올려 부착하는 금속 기판으로 칩과 외부 회로를 연결해주는 전선(Lead ; 실처럼 연결되어있는 핀) 역할과 패키지를 전자회로 기판에 고정시켜 주는 버팀대(frame) 역할을 수행하는 구조재료를 말합니다.
매직마이크로는 지속적인 성장동력 발굴 및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해 LED용 패키지 제조사업을 시작했습니다.
LED 패키지(LED Package)는 LED칩을 기계적, 환경적, 전기적 위험요소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효율적인 광 제어, 열 방출 등의 역할을 합니다.
매직마이크로의 LED 패키지 사업은 LED 핵심소재·부품인 리드프레임 사업과의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으며, 올 하반기부터 본격 매출이 예상됩니다.
매직마이크로는 지난해 기준 매출액 533억원, 영업이익 27억원, 당기순이익 3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한편 이번 승인이 확인됨에 따라 매직마이크로는 조만간 금융감독원과 한국거래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예정입니다.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입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