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흉터 남기지 않으려면 여드름 초기치료 중요

입력 2015-10-16 14:07   수정 2015-10-23 11:28



여드름이 청춘의 상징이라는 것은 다 옛말이다. 여드름은 피지선 안에서 만들어진 피지가 밖으로 원활히 배출되지 못해 생기는 피부 질환으로 피지 발생이 잦은 사춘기 뿐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도 쉽게 발생될 수 있다.

여드름은 피부에 아주 치명적이다. 특히 방치를 하거나 적절한 관리를 해주지 않는다면, 자칫 여드름흉터로 발전될 수가 있기 때문에 여드름 발생 초기에 피부과를 찾아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보통 피부과에서 행해지는 여드름 치료는 레이저시술, 압출, 필링 등으로 진행되는데, 치료 자체보다 중요한 것은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를 근본적으로 파괴하여 재발을 예방해야 한다는 것. 이에 최근 여드름의 피지를 파괴하여 여드름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고 예방하는 `고드름피지파괴술`이 관심을 받고 있다.

고드름피지파괴술이란 피부의 피지선에 작용하는 특수 고주파를 이용해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를 제거하고 피지선을 자극´파괴하여 진행성 여드름 치료는 물론 재발이 쉬운 여드름을 근본적으로 없애주는 것이다.

여드름의 피지선을 직접적으로 파괴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여드름 치료로는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치료를 받은 후에도 여드름이 계속 재발하는 이들에게 특히 효과적이다.

구월동 피부과 아이윌클리닉 유병무 원장은 "고드름피지파괴술은 피부 진피층에 바늘이 직접 삽입된 상태에서 순간적으로 고압의 고주파(RF)에너지를 직접 방사하여 여드름의 원인인 피지선을 파괴하고, 이와 함께 압출, 쿰스필링 등의 시술을 병행해 보다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 원장은 "여드름흉터는 여드름이 생겼을 당시 염증이 얼마나 심했는지, 염증이 얼마나 오랜 기간 지속되었는지에 따라 흉터가 시작되는 피부층과 그 형태가 달라진다. 때문에 여드름이 발생했을 때 그 염증이 깊어지지 않도록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여드름은 잘 알려진 것처럼 손으로 짜는 것이 흉터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여드름이 발생한 경우 가까운 피부과를 찾아 적합한 치료를 받는 것이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지름길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