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로아의 워너비]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찾는 것이 중요해!

입력 2015-10-30 09:17   수정 2015-12-14 15:41


[류동우 기자]여성의 미모 기준은 남성들과 다릅니다. 남자는 전체적인 느낌을 보면서 괜찮다고 생각하는 반면 여성은 전체적인 모습보다 디테일하게 들어가 이마의 작은 여드름 부터 헤어라인 등 섬세한 것 부터 신경을 쓰게 됩니다. 그 뒤로 전체적인 이미지를 생각합니다. 그 중 패션과 헤어는 제일 신경 쓰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아무리 패션이 마음에 들어도 헤어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그날은 굉장히 신경이 쓰입니다. 이번주 김로아의 워너비 모델도 그랬습니다. 전체적으로 키도 크고 예쁜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지만 헤어 라인과 잔머리 등 섬세한 부분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김로아 원장님을 만나 고민되는 부분을 해결하고 세련된 헤어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라뮤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87호 모델의 고민은?
머리가 숱이 많아요. 현재 머리 끝 부분에 C컬을 하고 있긴 하지만 예쁘지 않아 보여요. 헤어 컬러가 전제적으로 어두워서 노란색을 띄고 있는 얼굴을 더 부각 시키고 있는 것 같아요. 이마가 넓은거 같아 앞머리로 이마를 가지고 있어요. 자연스럽게 이마를 가리고 있지만 이 조차도 마음에 들지 않아요. 다양한 헤어 스타일을 시도해 봤지만 마음에 드는 경우가 없었어요. 그러다 보니 헤어에 대한 관심이 줄었어요.
√ 김로아 Check



모델은 헤어가 가지고 있는 멜라인 색소가 많이 어두워요. 보통 사람들 보다 많이 진한 편이라 헤어 자체에서 주는 이미지가 세련돼 보이지 않아요. 노란색을 띄고 있는 얼굴이 남들 보다 더 심하게 노란색으로 비춰지고 있어요. 이는 헤어 컬러가 어두운 색을 가지고 있어 모델이 가지고 있는 노란색의 얼굴을 더 부각시키기 때문이죠. 현재 모델은 앞머리로 이마를 가리고 있어요. 헤어라인이 예쁘지가 않아 이마를 드러내는게 쉽지 않을 거에요. 가르마를 잘 타야 하는데 이 부분 또한 자연스러워 보이지 않네요.

두피에서 지루가 보이고 있네요. 피부는 좋지만 머리 윗쪽만 지루가 있네요. 이는 보통 스트레스나 체질상으로 문제가 있을 수도 있어요. 삼푸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지루도 약간 생길 수도 있어요. 이런 지루현상 때문에 탈모 증상도 있네요. 여성같은 경우 남성과 달리 부분탈모가 생겨요. 모델은 얼굴 중심에서 코가 휘어 있고 턱 관절이 비대칭을 이루고 있어요. 아마 자세가 좋지 않아 이런 부분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김로아 Solution

모델은 예쁜 이목구비, 긴 목, 예쁜턱을 가지고 있어요. 또한 전형적인 계란형 얼굴에 마름모형 두상을 가지고 있어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이런 예쁜 부분을 부각시켜 주질 못 하고 있네요. 모델은 제일 먼저 염색을 통해 노란기를 가지고 있는 얼굴을 보안해야 합니다. 노란기의 얼굴에 더 밝은 컬러로 염색을 하게 되면 얼굴이 더 노랗게 보이기 때문에 어떤 컬러를 사용하는지가 제일 중요해요. 자연스러운 갈색으로 염색을 하는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예요. 전체염색을 한 후 좀 더 밝은 염색으로 하이라이트를 염색을 할 겁니다. 이는 노란기의 얼굴을 잡아줄겁니다.

머리길이는 조금 잘라 세련된 이미지로 만들어 줄거에요. 현재 C컬을 하고 있지만 현재 머리 길이에 클래식한 느낌이 더해져 세련돼 보이지 않고 있어요, 머리 길이를 조금 잘라 긴 목과 작은 턱은 더 부각시켜줄거에요. 앞머리 헤어라인에 있는 잔머리 부분을 자연스럽게 하기 위해 레이어드 커트를 할거에요. 양쪽 앞머리에 있는 잔머리를 볼륨감있게 커트하면 이마를 보안해줘 페이스라인을 잡아 줄 수 있어요. 또한 현재 모델의 가르마에서 옆으로 좀 이동해 머리 윗 볼륨을 살려주고 앞 머리를 자연스럽게 해 넓어 보이는 이마를 자연스럽게 보이게 할겁니다.

▲펌 &커트 & 염색 & 드라이



① 전체적으로 브라운 계열의 컬러로 염색을 합니다.(머리 뿌리 쪽은 열이 많아 2차적으로 진행합니다)
② 뿌리 쪽 부분에 염색을 시작합니다.

① 앞서 염색 후 컬러에 맞춰 한톤 더 밝은 톤으로 하이라이트를 넣어 줍니다.(전체 염색과 하이라이트를 넣는 염색을 통해 컬러감을 잡아줘 노란기의 얼굴을 보안해 줍니다.)
(예 : 브라운 컬러 계열의 5레벨를 전체 염색한 후 두톤 밝은 7레벨로 하이라이트를 넣어주면 볼륨감이 있어 보이는 동시에 부피감을 살려줘 풍성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② 머리를 1cm 정도로 균등하게 나눈 뒤 염색을 해줍니다.



① 머리 길이를 가볍게 커트해줍니다.

② 앞머리를 레이어드 커트를 통해 볼륨감을 살려주고 자연스럽게 만들어줍니다.

③ 머리 끝을 드라이를 통해 볼륨을 넣어 줍니다.







▲ 퍼펙트 체인지

이번주 모델은 예쁜 이목구비에 큰 키와 작은 얼굴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자신의 단점 또한 파악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헤어 컬러부분을 결정하지 못 해 노란기를 가지고 있는 얼굴톤이 많이 부각돼 어두워 보였습니다. 때문에 이번주 모델은 헤어컬러를 통해 얼굴의 노란기 부분을 보안하는 것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헤어 컬러를 브라운 계열의 염색 한 후 투 톤 방식으로 하이라이트를 넣어 노란색을 띄는 얼굴을 보안해 주었습니다. 이어 머리 길이를 잘라 생기있고 화사한 느낌을 살려줬습니다. 머리 끝 부분에 컬을 넣어 세련된 모습도 보였습니다.



★김로아 원장은...
·2015년 현 라뮤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라뮤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고, 헤어스타일이 보여야 됩니다)
2. 출생연도, 성별, 이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3. 연락처(휴대폰 번호)

ryu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