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로아의 워너비]빈약한 앞머리? 가마 위치를 바꿔봐!

입력 2015-11-13 09:00   수정 2015-12-14 15:43



[류동우 기자]주위 사람들이 자신의 단점을 지적하면 위축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자신이 알고 있는 단점을 언급하면 더욱 신경을 쓰이게 됩니다. 하지만 자신이 알고 있는 단점을 완벽하게 없앨수는 없습니다. 그렇타고 단점을 당당하게 드러낼 필요도 없습니다. 단점을 파악하고 자연스럽게 보이는게 중요합니다. 이번주 김로아 모델은 자신의 단점을 알고 있지만 다른사람의 시선을 의식해 다른 스타일링에 도전을 못했습니다. 하지만 김로아 원장님을 만나 단점을 자연스럽게 보완해 칙칙했던 모습을 버리고 상큼하고 생기있는 여성으로 변신했습니다.
이번주 김로아 모델은 스스로 다양한 스타일을 해봤고 다양한 헤어를 연출했지만 어울리는지, 자신에게 맞는지 알지 못했습니다. 이후 김로아 원장님을 만나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았습니다.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라뮤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89호 모델의 고민은?

35살 직장인입니다. 요즘 헤어스타일링에 관심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헤어숍에 가서 커트도 해보고 퍼머도 해봤지만 마음에 들었던 적은 없어요. 머리에 곱슬기가 있어 비오는 날에는 부스스해 져서 불편해요. 때문에 머리를 자주 묶는데 이 또한 주위에서 할머니 같다는 말을 들어 속상해요. 현재는 머리를 길러 밑에 컬을 넣었지만 주위에서 안 어울린다라는 말을 자주 들어요. 제일 고민이 되는건 이마 양옆에 숱이 없어 앞 머리로 그 부분을 계속 가리게 되네요. 이 부분에 신경을 쓰다 보니 다른 스타일을 할 수 없어요.

√ 김로아 Check



모델은 이마 양 옆 머리에 숱이 없어요. 흔히 말하는 M자 헤어라인을 가지고 있네요. 얼굴에서 왼쪽 이마 헤어가 조금 더 빈약해 보이고 있어요. 전체적인 두상 자체가 작고 플랫하네요. 뒷 머리는 납작할 정도로 두상이 플랫해요. 또한 얼굴 중심으로 비대칭이 보이고 있네요. 양쪽 광대 높이가 다른데 특히 오른쪽이 더 높아 보이네요. 또한 현재 지성두피가 보이고 있어요. 여기에 헤어 오일까지 발라 볼륨감이 죽어있는 헤어를 더욱 붙게 만들었어요. 모델이 고민으로 꼽은 곱슬기는 조금은 있지만 심하지는 않아요. 그리고 전체적으로 머리끝이 많이 상해 있네요.

√ 김로아 Solution

모델은 단점을 잘 파악하고 있어요. 특히 앞 헤어라인 부분을 제일 신경을 쓰고 있네요. 헤어라인이 예쁘지 않은 사람들은 가마가 제일 중요합니다. 이 중 앞 머리가 빈약한 사람들은 가마를 잘 선택해야 됩니다. 현재 모델이 하고 있는 중간가마를 옆으로 이동해 6:4 비율로 바꾸는게 좋아요. 그러면 가리고 싶은 부분을 자연스럽게 가리면서 풍성함과 동시에 볼륨감을 살릴 수 있어요. 비가 오면 부스스해지는건 곱슬기가 있기 때문에 당연한거에요. 부스스한 느낌을 보완해주는 건 컬러에요. 어두운 컬러에서 레드계열의 컬러로 바꾸면 칙칙한 이미지가 한층 밝아질겁니다.

또한 밝은 이미지에 생기있는 느낌을 더할 수 있도록 머리를 단발로 커트를 할 겁니다. 이때 양 옆머리가 같은 길이의 비율로 커트를 하면 얼굴 비대칭이 더욱 부각돼 보이기 때문에 커트를 할 때 블럭을 다르게 잘라 줄 겁니다. 뒷머리는 에이라인과 레이어드 커트를 통해 플렛한 뒷 머리를 라운드로 보이게 해 풍성해 보일 겁니다.

▲펌 &커트 & 염색 & 드라이



① 전체의 머리 길이를 짤라 줍니다.(단발 길이로 잘라줍니다)

② 레드 컬러로 염색을 할 겁니다.(뿌리쪽에는 열이 많이 컬러가 달라 질 수 있게 때문에 2차로 뿌리 쪽 염색이 들어 갑니다)



① 목 부분의 뒷머리는 커트해줍니다.(자연스러운 레이어드 커트로 진행합니다)

② 뒷머리 부분을 에이라인 형으로 잘라줍니다.(뒷머리(뒷통수)부분이 라운드 형이 되도록 커트를 해 풍성해 보이는 느낌을 살려냅니다)

③ 양 옆 머리는 비율이 다른 커트로 잘라줍니다.(양 옆머리를 비대칭으로 커트해 얼굴 비대칭을 자연스럽게 보완해줍니다)



① 머리 끝부분의 길이를 맞춰 줍니다.

② 앞머리는 레이어트 커트를 통해 풍성해 보이도록 해줍니다.



① 전체적으로 드라이를 해줍니다.

② 머리 끝 부분과 뒷머리에 드라이를 해 볼륨감을 살려 줍니다.



▲ 퍼펙트 체인지

모델은 자신의 단점을 잘 파악하고 있었습니다. 모델이 제일 신경쓰이는 이마 헤어라인을 중간가마에서 살짝 옆으로 옮겨 빈약한 이마 부분을 보완했습니다. 모델은 전체적으로 곱슬기에 부스스해 보이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지만 레드계열의 컬러로 염색을 해 한층 밝은 이미지를 가졌습니다. 특히 전체적으로 작고 플렛한 두상을 커트를 통해 풍성하고 볼륨감 있는 모습을 가지게 되었죠. 커트를 양쪽 비대칭으로 잘라 얼굴 중심의 비대칭을 자연스럽게 보완하고 플랫한 뒷머리는 라운드 형으로 커트해 풍성한 느낌을 완성했습니다.



★김로아 원장은...

·2015년 현 라뮤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라뮤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고, 헤어스타일이 보여야 됩니다)
2. 출생연도, 성별, 이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3. 연락처(휴대폰 번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