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앱쇼코리아] 팀 협업 기능 강화된 협업 툴 '비캔버스 2.0' 출시

입력 2015-11-11 15:39   수정 2015-11-11 17:38


조커팩(JOKERPACK Inc., 대표 홍용남)이 팀 협업기능이 대폭 강화된 `비캔버스 2.0`을 출시했다.
`비캔버스`는 웹 기반의 화이트보드 협업 도구로 문서, 사진, 영상 등 다양한 정보를 포맷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넣고 배치할 수 있는 툴이다. 이렇게 흩어진 정보들을 손쉽게 한 곳에 모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유튜브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는 캔버스 안에서 바로 재생이 가능해 편리하다.
기존 비캔버스가 이와 같은 자료의 수집과 기록, 배치에 초점을 맞춰 왔다면, 이번에 출시된 `비캔버스 2.0`은 팀 협업 기능이 대폭 강화된 버전이다.

조커팩의 홍용남 대표는 이번 리뉴얼에 대해 "비캔버스 가입자 18,000명 중 매일 사용하는 고객을 조사했더니, 팀 협업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이었다. 백지 상태로 돌아가서, 많은 고객들의 패턴을 분석하고 그들을 직접 인터뷰하며 완전히 다시 개발했다"라고 밝혔다.
비즈니스 협업 툴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37조원에 달할 정도로 크다. 그러나, 슬랙, 야머, 캠프파이어, 트렐로 등은 물론 SAP, MS 등 글로벌 시장의 강자들이 이미 시장에 진입해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 진입하기 쉬운 시장은 아니다.

이에 홍 대표는 "기존 슬랙, 야머 등 뛰어난 협업 툴이 있었지만, 비캔버스를 통해 협업이 이루어지는 방식이나 성과 등은 그들과 완전히 차별화 된다는 것을 알게됐다. 수 많은 비즈니스 사용자들을 인터뷰 하면서 비캔버스만이 가지는 독특한 가치를 더욱 강화하였다. 비캔버스가 팀 협업의 새로운 스탠다드를 제시하게 될 것이다"라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조커팩은 지난 7월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아 `아포라벤처스 데모데이`에 최종 우승하여 독일 베를린에서 3개월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도 했다.
또한 일본 도쿄에서 열린 `재팬부트캠프 데모데이`에서는 일본 진출상을 수상하였으며, 한화 S&C의 `드림플러스`에서 2억 3천만 원의 초기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팀 협업툴로 새롭게 리뉴얼된 `비캔버스2.0`은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리는 최대 어플리케이션박람회 2015 앱쇼코리아에서 만나 볼 수 있다.

2015 앱쇼코리아 사무국
문 의 : 070-7873-1297
e-mail : appshow@wowtv.co.kr
홈페이지 : www.app-show.co.kr

한국경제TV  기획제작1부  안승태  PD

 stahn@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