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포커스] - TODAY 핵심전략

입력 2015-12-16 16:36  



[마켓포커스]
- TODAY 핵심전략
- 출연 : 강준혁 K&J 스탁 매니지먼트 대표


시장상황 점검
12월 12일을 기점으로 원화는 강세로 전환되었으며 금일 전반적으로 강세흐름을 지속하고 있다. 반면 외국인 수급은 아직까지 코스피와 코스닥, 양대시장에서 매도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선물에서는 매수세로 방향을 설정하고 있다. 또한 콜옵션 매수, 풋옵션 매도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합성선물에서 매수세가 나타나고 있다. 그렇다면 외국인은 현재 선물, 옵션 등의 파생시장에서 매수로 수급이 전환되었다고 해석할 수 있다. 다만, 아직까지 파생 매수, 현물 매도이기 때문에 금일 코스피는 기관의 매수가 견인하고 있는 것이며, 외국인 매도로 인해 국내시장이 하락한다는 리스크에서 시장은 벗어나지 못했다고 판단해야 한다. 현재 코스피는 하락 추세 내에서 기술적 반등을 나타내고 있으며 코스닥은 확장 패턴 내에서 반등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시장에서 일부 종목을 제외하고 공격적으로 매수하기에는 어려우며 단기적 투자전략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장의 이슈
- 2016년 반도체 역성장 전망

올해 반도체 시장은 0.9%로 소폭 성장했으며 내년에는 0.6% 역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는 내년 중국경기가 침체될 가능성이 높고 이로 인해 스마트폰의 매출 하락, 모바일 기기시장이 둔화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반면 반도체 시장 중 PCO시장은 CPU 및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스는 0.7% 성장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미지 센서와 관련된 CMO 반도체 시장도 4.4% 성장할 가능성이 전망되고 있다. 하지만 메모리반도체의 DRAM과 낸드플래시 메모리 시장이 매우 위축될 가능성이 높아 전반적인 반도체 시장이 역성장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것이다. 메모리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삼성전자SK하이닉스는 반도체 부분에서 부진할 수 있다. 반면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하고 있는 시스템반도체 관련 종목 중 실리콘웍스, 동부하이텍, 이보브반도체 등에 관심 가질 필요가 있다.

- 샤오미TV, 1월 국내 진출
샤오미TV는 국립전파연구원 적합성 평가에서 40인치 MI TV (L40M2-AD)가 통과되어 내년 1월 국내에 출시된다. 현재 샤오미의 제품들은 가격대비 제품의 질이 고평가되고 있어 삼성전자와 LG전자 가전 부분에 타격이 미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저가제품이 국내에 수입되기 시작하면 국내 가전 유통업체(인터파크, 하이마트 등)의 매출이 급증할 가능성이 있다.

핵심 투자 종목 - 주성엔지니어링(036930)
OLED 장비 수혜종목 중 주성엔지니어링은 외국인 매수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주봉상 횡보세를 지속하다가 횡보의 상단을 돌파했기 때문에 장기적인 추세가 상방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7,900원 돌파 시 주봉상으로 상단 추세를 형성할 것이기 때문에 7,900원 돌파 여부에 관심가질 필요가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마켓포커스, 평일 오전 10시~12시 LIVE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