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레드페이스, 2016년 도약의 해로 삼다

입력 2016-02-03 16:17  


[이송이 기자] 계속되는 아웃도어 불황에 대다수 브랜드들이 소극적인 행보를 보이는 가운데 레드페이스가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는 2016 S/S 시즌 물량 확대 및 유통망 확장을 위해 총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먼저 레드페이스는 S/S 시즌 물량을 30% 이상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올 상반기 중에 워킹화 라인과 래쉬가드, 아쿠아슈즈 등 워터스포츠라인 물량을 대폭 늘려 지난해의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레드페이스는 지난해 래쉬가드 등 일부 워터스포츠라인 상품군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완판되는 등 성공적인 시즌을 보낸 자신감을 바탕으로 여름상품을 강화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레드페이스는 적극적으로 유통망을 확장하기 위해 대리점 신규사업자를 모집하고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90개인 대리점을 150개로 늘리려는 목표를 세우고 6개월~1년간 상품 공급 최상위 등급 유지, 이월 상품 상시 지원, 업계 최고 수준의 마진율로 가두점 수익을 올리는 정책을 편다. 레드페이스 대리점은 전량 위탁판매제로 운영하며 전량 반품이 가능하다. 또한, 판매분에 대해 월 2회 결제하는 방식으로 현금 담보 없이 부동산 담보 만으로 오픈 가능하다.

레드페이스 영업본부 김태원 본부장은 "레드페이스는 아웃도어 대표브랜드로서 지난 50년 간 묵묵히 한 길을 걸어오며 신뢰를 쌓아왔다"며 "2016년을 도약의 해로 삼고 레드페이스 브랜드가 한 단계 성장하여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한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레드페이스는 1966년 국내 최초로 암벽 등산화를 개발하여 전문가들로부터 인정받아 온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로 자체개발 소재 `콘트라텍스` 시리즈를 사용한 탁월한 품질의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배우 정우성이 2012년부터 브랜드 모델로 활동해오고 있으며 `아웃도어 클래식 레드페이스` 라는 슬로건으로 정통 아웃도어의 길을 고수하고 있다.

songyi@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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