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에서 세계로' 화장품 기업들 새 면세점 속속 입점

입력 2016-02-05 09:3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SM면세점 서울점 테스트 오픈

하나투어가 운영하는 SM면세점 서울점이 지난달 29일 문을 열었다. 이번 오픈은 테스트 차원으로, SM면세점 서울점은 오는 15일 프리 오픈, 3월 말 그랜드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입점 예정인 브랜드는 총 250여 개로 현재는 80% 정도만 채워진 상태다. 서울의 관광명소인 인사동 인근의 하나투어 본사 건물 지하 1층에서 지상 6층까지 약 1만㎡ 규모를 면세점공간으로 활용하며 각 브랜드의 매장이 들어섰거나 들어설 예정.

지하 1층은 럭셔리 부티크, 1층은 럭셔리 패션, 2층은 수입화장품, 3층은 국내화장품, 4층은 식품과 주류·담배, 5층은 드라마몰, 6층 VIP라운지와 멤버십데스크 등으로 이뤄져있다. SM면세점은 중소·중견 기업의 판로 개척과 양질의 상품을 소개한다는 취지로 매장의 절반가량을 이들 브랜드를 입점시킬 방침이다.

▲ 메이아일랜드를 비롯한 자체 브랜드들로 꾸민 코코스랩 매장 모습
국내화장품 코너인 3층에 입점한 코코스랩은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메이아일랜드`를 주력으로 이곳에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메이아일랜드는 세안은 물론 샤워, 샴푸 등 세정이 필요한 상황에서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빈 클린 앤 케어`, 살살 문지르면 터지는 화이트닝 캡슐이 매끈하고 화사한 피부를 만들어줘 `속살 광채 크림`이란 애칭이 붙은 `화이트닝 캡슐 일루미네이팅 펄 크림` 등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다.

이밖에도 코코스랩은 우윳빛 건강 치아를 위한 치아미백제 브랜드인 `닥터하이얀`과 아름다운 각선미를 위한 신개념 레깅스 브랜드 `나이스바디`를 매장 상품으로 함께 꾸려 면세점 고객들의 발길을 잡는다는 전략이다.

코코스랩은 SM면세점 입점을 기념해 각 브랜드별 할인 행사와 더불어 1+1, 5+5, 10+10 이벤트를 전개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추가 선물을 증정하고 있다.

코코스랩 관계자는 "그동안 독특하고 차별화된 뷰티 아이템 개발에 매진해온 만큼 면세점에서도 외국인들이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계기로 한국산 화장품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클레어스코리아의 간판 아이템 `게리쏭 9컴플렉스`
`게리쏭 마유크림`으로 유명한 클레어스코리아 또한 면세점 입점을 기념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SM면세점 서울점 내 게리쏭 매장에서 300불 이상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게리쏭 9컴플렉스 크림` 정품 2개를, 200불 이상 구매 시에는 `클라우드9 크림` 정품을 증정한다는 것. 또 100불 이상 구매자에게는 `게리쏭 황금마스크팩` 6매를, 50불 이상이면 `게리쏭 9컴플렉스 크림` 샘플을 각각 선물한다.

클레어스코리아의 대표 제품인 `게리쏭 9컴플렉스(마유크림)`는 특히 중국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회사 측은 이 제품에 정제된 독일산 프리미엄 마유를 사용, 마유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과 세라마이드가 피부 각질층과 장벽을 강화해 보습과 탄력증진을 돕는다고 밝혔다.

클레어스코리아 관계자는 "SM면세점 오픈은 클레어스코리아의 2016년 새로운 비전을 알리는 출발점이며 시금석이 될 것이다. 지속적인 유통 채널 확장과 제품 개발을 통해 제품력으로 승부하는 글로벌 뷰티기업으로 자리 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