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로아의 워너비]변화를 두려워 하지마! 아름다움을 찾아!

입력 2016-02-19 10:01  


[류동우 기자]변화를 두려워 하는 순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때로는 변화를 시도하고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헤어스타일은 변화를 시도하기 두려울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았을 경우 다시 헤어를 복구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현재의 헤어스타일만 유지하면 오히려 자신에게 진짜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번 주 김로아 모델은 변화에 대한 두려움으로 머리를 꾸준히 길러왔습니다. 자신의 장점을 찾지못했습니다. 이에 김로아 원장님을 만나 자신의 장점을 찾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스타일을 찾게되었습니다.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라뮤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100호 모델의 고민은?
31살 직장인입니다. 최근 2년 가까이 스타일 변신을 못하고 있습니다. 20대 때에는 관리만 잘해도 괜찮다고 생각했지만 30대가 되니 관리하는 법을 잘 모르겠네요. 염색을 한 후 뿌리염색을 꾸준히 하면서 관리를 해줘야 되는데 그것조차 머릿결이 상할까봐 걱정이 됩니다. 밝은색으로 염색을 시도 해 보려고 했지만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아서 못했어요. 실제로 보면 얼굴은 크지 않는데 사진을 찍을 때 얼굴이 커보이는 것 같아 고민이 됩니다. 가끔 스타일을 시도해도 변화에 대한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아 현재까지 머리를 기르는 중입니다.

√ 김로아 Check

모델은 예쁜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타일 변화가 두려워 가지고 있는 장점을 부각시키지 못하고 있네요. 모델은 얼굴 중심으로 양쪽 턱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옆에서 볼 때 턱을 앞으로 내밀고 있어 턱이 부각되고 있어요. 이는 자세가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현재 모델은 약간 곱슬기가 있는 모발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델 피부는 약간의 노란기와 홍조가 함께 보이고 있습니다. 거기에 진한 컬러의 헤어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노란기의 얼굴을 도드라져 보이게 하고 있네요. 또한 눈 밑에 다크써클도 함께 보이고 있습니다.

√ 김로아 Solution
모델은 예쁜 두상과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아름다운 모습을 드러내면서 꾸준히 관리를 해야되는데 주위의 환경으로 인해 그러지 못한 점이 아쉽네요. 장점을 많이 부각시켜 자신감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델은 현재 곱슬머리 때문에 매직스트레이트를 꾸준히 했습니다. 매직을 하게 되면 양 쪽 두상이 붙기 때문에 턱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두상 양옆에 볼륨을 자연스럽게 살려 부각된 턱을 부드럽게 보이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델은 브라운 컬러로 자연스럽게 염색을 하면 각져 보이는 턱이 부드럽게 보일 뿐만아니라 노란기와 홍조의 피부톤도 함께 보완할 수 있습니다. 짧은 머리를 하게 된다면 턱이 부각 되기 때문에 현재 머리 길이에서 약간만 컷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옆으로 퍼지는 머리를 직사각형으로 컷트를 한 후 두상에 볼륨감을 살려 주겠습니다. 이는 넓어 보이는 얼굴을 부드럽게 보이도록 하면서 세련된 모습을 가질 수 있습니다.

▲펌 & 커트 & 염색 & 드라이

① 가벼운 브라운 컬러로 염색을 합니다.(노란기의 얼굴과 각진턱을 보완해줍니다)
② 1차적으로 모발에 염색을 한 후 2차적으로 두피도 염색이 들어갑니다.

① 머리 끝 부분만 컷트를 해줍니다.(층을 많이 내지 않고 자연스럽게 컷트를 해줍니다)
② 턱을 자연스럽게 보완할 수 있는 길이로 컷트를 해줍니다.

① 헤어롤을 사용해 양쪽 옆머리에 볼륨감을 살려줍니다.
② 모델이 가지고 있는 곱슬기의 볼륨감을 자연스럽게 살려줍니다.(두상 옆에 볼륨이 살아나면 각진 턱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 퍼펙트 체인지

모델은 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헤어 스타일 변화를 시도하면 과거에 실패한 경험으로 인해 쉽게 도전하지 못했습니다. 때문에 김로아 원장님을 만나 내면에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을 찾고 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했습니다. 모델은 약간의 곱슬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가지고 있는 곱슬기를 자연스럽게 살려 각져보이는 턱을 자연스럽게 보완했습니다. 또한 무작정 기른 머리에 약간 컷트를 해 조금 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만들었습니다.

★김로아 원장은...
·2015년 현 라뮤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라뮤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고, 헤어스타일이 보여야 됩니다)
2. 출생연도, 성별, 이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3. 연락처(휴대폰 번호)
ryu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