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드 ‘레전드 동요대전’, 순수함 가득했던 무대 ‘안방 감동’

입력 2016-03-25 12:03  



전국민 동심저격 뮤직쇼 엠넷 ‘위키드’가 어린이들의 ‘레전드 동요대전’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안방에 순수함을 가득 안겼다.

24일(목) 방송한 ‘위키드’에서는 어린이들이 대한민국의 대표 동요를 2016년판으로 재해석해 부르는 ‘레전드 동요대전’ 무대가 펼쳐졌다. 193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시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동요의 무대가 예고된 가운데, 가장 먼저 ‘돌아온 키즈’ 박예음과 ‘리틀효녀’ 최명빈이 ‘오빠 생각’ 무대를 선보였다. ‘뮤지컬 영재’ 홍의현이 지휘자로 깜짝 출연해 눈길을 끈 데 이어, 작곡가 윤일상의 편곡으로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이 가세해 웅장함을 더했고 원곡의 슬픈 정서와 아이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사한 가사가 어우러지며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 ‘미소천사’ 조이현과 ‘미국 트로트’ 홍순창은 2000년대 대표 동요인 ‘참 좋은 말’의 깜찍한 무대를 선보였다. 2007년 MBC 창작동요제에서 실제 이 노래로 대상을 수상했던 여고생 강윤에게 직접 지도받은 이들은 자신의 어머니와 함께 무대에 올라, 다정한 호흡은 물론 발랄한 안무로 사랑스러움을 자아냈다. 또한 ‘친구 하자’라는 말과 ‘잘생겼다’는 말이 듣고 싶다며 아이들이 직접 개사한 가사는 순수함으로 시청자에게 미소를 안겼다.

뿐만 아니라 ‘레전드 동요대전’에 앞선 무대에서는 지난 주에 이어 ‘기부 미션’ 무대가 펼쳐져, 시청자를 다채로운 동심의 세계로 안내했다. 박소윤과 윤예담은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OST ‘Love is an Open Door’로 깜찍한 커플 호흡을 맞췄고, 송유진과 최예나는 ‘동요퀸’들의 콜라보답게 국악풍 동요 ‘내 손은 바람을 그려요’로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했다. 6살 동갑내기 김하민과 설가은은 ‘나무의 노래’로 귀여운 요정 같은 무대를 펼쳤으며, 홍의현과 이윤서는 뮤지컬 ‘위키드(Wicked)’ OST ‘Defying Gravity’를 흡입력 있는 무대로 선보이며 관중들의 기립박수를 받았다.

한편 엠넷 ‘위키드(WE KID)’는 ‘우리 모두 아이처럼 노래하라(WE sing like a KID)’의 준말로, 어른과 어린이 모두가 사랑하는 노래, 2016년판 ‘마법의 성’을 만드는 전국민 동심저격 뮤직쇼다.

‘슈퍼스타K’ 시즌 1~3와 ‘댄싱9’의 김용범 CP가 총 연출을 맡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최정상급 스타인 박보영, 타이거 JK, 유연석이 작곡가 윤일상, 유재환, 비지(Bizzy), 뛰어난 재능의 어린이들과 함께 어른과 어린이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을 창작동요대전을 펼친다. 매주 목요일 밤 8시 30분 방송.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