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랜드마크 아파트의 괄목할만한 분양 성적…올해에도 계속될까?

입력 2016-03-29 17:39  



지역 내 대단지로 조성되는 브랜드 타운이 돋보이는 분양 성적을 거두고 있다. 대단지 아파트는 단지 내부 커뮤니티 시설이나 조경이 잘 되어 있는 곳이 많은데다 인근에 생활 인프라 확충이 빠르기 때문에 수요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선호도도 높은 편이다. 실제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의 지난해 분양성적이 눈에 띈다.

작년 10월 청약을 진행한 `해운대 엘시티 더 샵`은 최고 73.0대1, 평균 17.8대1의 청약경쟁률을 보였다. 같은 날 같은 지역에 공급된 `해운대 센텀경동리인`과 `협성휴포레 부산진역 오션뷰` 등 이른바 빅3 랜드마크 아파트들의 청약경쟁률 고공행진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이들 빅3는 실제 계약에서도 엘시티의 경우 정당계약 기간 내 70% 이상, 계약 5일만에 사실상 완판을 기록했으며 해운대 센텀경동리인도 모두 분양을 완료하는 등 분양 속전속결을 일궜다.

이처럼 대단지 선호 양상이 분양시장 전반에 반영되는 가운데 이 같은 아파트의 경우 지역 내 최상위권 수준의 시세를 형성하며 부동산 시세를 리딩한다. 이에 환금성도 우수한 편이다.

최근 지역 랜드마크로 기대되는 아파트 중에서는 남평 신도시에 들어서는 시리즈아파트를 주목할 만하다. 지난 18일 모델하우스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서는 `나주 남평 강변도시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2차`가 그 주인공.

1차에 이은 2차의 등장으로 1731세대의 대단지 브랜드 타운을 형성한 가운데 전남 나주시 남평읍 동사리 103-31 3BL에 들어선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9층, 11개 동으로 중소형 위주 전용면적 59㎡, 74㎡, 84㎡로 구성돼 있으며 총 896가구가 공급된다.

이 아파트는 1차에 적용된 광주 나주 지역 최초의 4.5Bay 중소형 혁신평면과 2차에 새로 선보일 더블 팬트리(일부 적용)를 동시에 도입한데다 가변형 벽체를 더해 더 넓고 편리한 공간 활용이 가능해졌다. 특히 4Room 혁신설계의 도입으로 낭비되는 공간을 최소화했다는 평가다.

여기에 3면 개방형 구조를 적용하고 전 가구를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채광을 끌어올렸다. 이 외에도 공간활용도를 높인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안방 드레스룸과 대형 붙박이장을 마련했다.

단지 내 어린이 놀이터, 작은 도서관,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게 조성 돼 있다.

나주 남평 강변도시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2차의 상품성뿐만 아니라 명당입지도 눈길을 끈다. 친환경 입지로 1차 분양 때부터 주목 받은 사업지인 B3블록은 산과 강을 벗한 주거명당 에코입지를 뽐낸다. 강과 산이 단지 앞, 뒤로 각각 펼쳐져 1차에서 호평을 얻은 수변 조망권을 확보했다.

또한 차로 10분이면 광주 남구와 혁신도시로 오갈 수 있어 사실상 두 지역생활권을 공유하고 있는 요지에 속한다. 단지 인근 822번 국도를 통해 시내외진출입이 수월하며 KTX 호남선 나주역, 광주공항 등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올해 말 준공예정인 송현∼남평간 국가지원지방도 확포장 공사 일부 구간이 최근 조기 개통함에 따라 일대 출퇴근 여건도 한층 수월해졌다. 단지 인근 남평읍사무소, 남평시장 등도 걸어서 닿는 거리다.

신흥 주거지로 꼽히는 이 도시는 나주시 유일하게 광주공동학군을 실시하는 지역으로 광주광역시 명문학군으로 꼽히는 남구와 공동 학군을 이루고 있다. 광주 남구는 `광주의 8학군`으로 일컬어지며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인근에는 인성고, 대광여고, 문성고, 대성여고, 송원고 등 명문학군 인프라가 형성돼 있으며 단지 주변에 남평초, 남평중 등도 인접해 있다.

2차의 모델하우스는 1차 모델하우스의 옆인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164-11(상무역 2번출구)에 위치한다.

한편 막바지 분양 매물 소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1차는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으로 모델하우스는 광주시 상무역 2번 출구 인근(광주시 서구 마륵동 164-8)에 위치해 있으며 분양 조건은 계약금 500만원(1차)에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지원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