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맘들이 선택하는 아파트 이유 있네...'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입력 2016-05-11 14:2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 워킹맘들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보육o교육o여가를 특화시키면서 `인기몰이`
- 단지 바로 옆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신설...중학교도 도보거리에 위치해 보육o교육문제 해결



여성의 사회 진출이 늘어나고 사회적 영향력이 커지면서 여성들이 아파트 분양시장의 큰손으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맞벌이가구는 전체 부부의 43.9%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집 중 4집 이상이 맞벌이 부부인 셈이다.

이에 따라, 건설사들은 여성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신규공급되는 아파트들을 특화시켜나가고 있다. 특히, `워킹맘`들의 대표적인 고충이었던 자녀양육문제와 교육문제, 출퇴근문제 등을 해결한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대우건설이 충남 천안 성성지구에 짓는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과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1차)` 모두 워킹맘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어내고 있다. 보육과 교육을 특화시키고 커뮤니티시설을 다양화 시키면서다.

[워킹맘들에게 가장 최적화된 아파트, 교육 및 보육o여가공간 모두 특화시키다]

`천안 레이크타운2차 푸르지오`는 각 동을 단지 외곽에 배치하고 그 중간에는 대규모 녹지공간을 조성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제공된다. 이 곳에는 봄o여름o가을o겨울 4계절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공원이 마련된다. 친수공간으로 꾸며지는 아쿠아가든, 다목적 오픈스페이스 잔디마당, 시니어세대를 위한 로맨스가든 등 다양한 조경시설이 갖춰진다. 이 외에도 산책로인 힐링포스트, 4계절 꽃이 활개해 있는 플라워가든 등도 조성할 계획이다. 하루 일과시간이 부족한 워킹맘들이 멀리 나가지 않고도 단지 내에서도 자녀들과 함께 휴식 및 여가를 즐길 수 있어 매력적이다.

또, 단지 내에는 워킹맘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갖춰진다. 지하1층에는 입주민들의 건강한 활동을 위해 휘트니스클럽과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마련된다.

1층은 자녀들의 보육o교육공간으로 특화시켜 워킹맘들의 고충을 덜어줄 계획이다. 이 곳에는 남·녀독서실, 푸른도서관 등이 설치된다. 또, 어린이집과 키즈카페 등도 함께 마련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보육을 가능토록 했다. 가족들끼리 모여 담소를 나누거나 취미생활을 할수 있는 패밀리룸도 설치된다.

[주거뿐만 아니라 쇼핑o문화o여가o교육o보육 등 부족함이 없는 천안 성성지구 ]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바로 옆에는 중삼상업지구로 개발되므로 향후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성성지구 주변에 이마트, 코스트코,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 있어 쉽고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단지 바로 동쪽에는 성성초등학교(가칭)가 신설되며 그 옆에는 성성유치원(가칭)이 2018년 3월 설립된다. 중학교도 도보거리에 신설될 예정이다. 유치원 바로 남단에는 어린이공원이 조성된다. 단지 바로 서쪽에는 업무·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지역은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주요 학원들이 입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주변에는 대규모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여가활동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다. 또, 노태산 근린공원도 가까워 산책을 쉽게 즐길 수 있으며 단지 북쪽에 위치한 업성저수지도 이용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