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문정지구, 강남 오피스 대체 업무지구로 각광

입력 2016-05-17 09:39  

교통망, 저렴한 분양가, 개발 호재로 미래가치 UP!
H 비즈니스 파크, 슈퍼블록 연계 개발로 관심 집중





송파 문정지구가 `포스트 강남`으로 불리며 사옥을 찾는 중소기업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편리한 교통은 물론, 지식산업센터의 분양가도 강남 오피스 빌딩에 비해 저렴하고 주위 개발 호재도 존재해 수요 기업들에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문정지구에 관심이 집중되는 첫번째 이유는 강남 오피스 빌딩에 비해 저렴한 지식산업센터의 분양가가 입주 기업들의 부담을 줄여준다는 것이다. 문정지구의 지식산업센터인 H 비즈니스 파크의 3.3㎡당 분양가는 약 870만원선이다. 인근 강남의 삼성타운 주변 오피스 평균 분양가(3.3㎡당 약 2000만원선)와 강남권 오피스 평균 분양가(3.3㎡당 1500만~1600만원)에 비해 저렴한 수준이다. 여기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 등 입주 기업의 부담을 낮췄으며, 분양가의 최고 70% 이내에서 장기 저리 대출도 가능하다.

두번째 이유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이다. 지하철 8호선 문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강남까지 약 2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 동남부의 중심축인 송파대로와 동부간선도로 이용이 편리하며, 서울외곽순환도로와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등 접근성이 좋아 분당, 판교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올해 개통 예정인 수서발 고속철도(SRT) 수서역이 신설되면 수도권뿐 아니라 전국으로 뻗어나가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게 된다.

편리한 교통망은 물류이동에 용이하고 업무의 활동반경을 넓힐 수 있어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출퇴근이 쉬워 입주기업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핵심 요소이다.

세번째 이유는 풍부한 주위 개발 호재로 높게 평가되는 미래가치다. 동부지방법원과 동부지방검찰청 등이 들어서는 문정 법조단지가 2017년 입주 예정이다. 또한 인근 동남권 유통단지(가든파이브)에는 CGV, NC백화점, 아트홀, 패션전문 매장 등 쇼핑과 문화 공간이 자리잡고 있다. 11블록은 공공지원시설 용지로 계획되어 있고, 가락시장도 현대화 사업이 진행 중에 있어 개발 수요도 풍부하다.

업계 전문가는 "임대료가 비싼 강남권 오피스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송파 문정의 지식산업센터들은 출퇴근도 편리하기 때문에 사옥을 찾고 있는 중소기업 업주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라며 "사옥을 이전할 때 직접적인 경제적 요인과 함께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 역시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 가운데 문정지구의 핵심 블록인 7블록에 위치한 현대건설의 지식산업센터인 H 비즈니스파크가 분양 중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문정지구 입지적 여건과 바로 옆 블록인 6블록과의 연계 개발 등으로 입주 기업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하4층~지상 15층, 4개동으로 연면적만 16만여㎡(주차장 면적 포함)나 되는 랜드마크급 규모를 자랑한다. 더욱이 6블록에 위치한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와 연계 개발이 추진되고 있어 연면적 약 33만㎡에 달하는 슈퍼블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블록은 민o관과 학계가 동참해 국내 첫 특허기술 상용화 플랫폼으로 지정되어 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대학이 보유한 우수 특허기술을 특구로 지정된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이 연구o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하는 새로운 산학협력의 상생발전 모델이다. 때문에 H 비즈니스 파크에 입주한 중소기업은 대학 및 공공연구기관의 특허기술을 일정 조건 하에 지원받을 수 있게 돼 정부 및 지자체의 R&BD 사업과 연계하여, 산학협력을 통해 특허기술을 상용화할 수 있다.

특화된 설계를 통해 동간거리가 넉넉하여 개방감을 확보함은 물론, 4면 개방형 특화설계를 적용하여 단지의 쾌적성을 높였다. 남쪽 문정지구 중앙공원 방면으로는 탁 트인 조망까지 누릴 수 있다. 전용면적 60㎡ 이하의 소형 면적이 많아 중소기업들도 부담 없이 구입이 가능하며, 구내식당o법무사o세무사 등의 지원 시설과 세미나실o대회의실o피트니스 시설 등의 편의시설을 제공하여 입주 기업과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과 만족도를 극대화 한다. 분양 홍보관은 송파구 문정동 54-8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