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수길 안부럽네!, 왕십리뉴타운 대표 스트리트형 상가, 샤인스트리트 2차 '주목'

입력 2016-05-24 10:29  

길게 늘어선 스트리트형 상가, 소비자 편리하게 이용 가능해
편리한 동선과 이국적인 분위기, 넉넉한 공간으로 인기 높아





스트리트형 상가는 꾸준히 인기가 높다. 주로 대단지 아파트나 주상복합 등 길게 늘어선 형태로 조성되는 까닭에 가시성과 상징성 확보에 탁월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장점으로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고 집객 효과도 뛰어나 수요자들의 호응도가 높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거리를 따라 늘어서 있어 걸으면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된 거리형 상가를 뜻한다. 소비자들의 동선을 따라 상업시설이 형성되기 때문에 접근성이 뛰어나다. 더욱이 걸으면서 쇼핑을 즐기는 수요자들에게는 화려한 외관과 상품 등 시각적인 효과를 줄 수 있어 구매유발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또한 실내 공간을 외부로 연장할 수 있도록 설계된 테라스를 갖춘 상가는 야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넉넉한 서비스 공간을 제공해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런 스트리트형 상가는 몇 년 전부터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경기 성남시 분당 정자동 `로데오거리`, 일산 `라페스타`,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 등은 스트리트형의 상가들이 길게 늘어선 명물 거리로 상권을 넓혀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경기 용인시 `보정동 카페거리`, 경기 성남시 `백현동 카페거리`도 스트리트 상가를 중심으로 테마거리가 형성돼 유명세를 타고 있다.

스트리트형 상가 인기의 원인으로는 사회 전반적인 트렌드가 보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방향으로 변화하면서 쇼핑 이용객들의 눈높이도 까다로워졌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심미안적인 측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고, 쇼핑 동선도 편리하게 구성되다 보니 일반 박스형태의 상가에 비해 잠재고객인 유동 인구 확보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상가투자의 핵심은 얼마나 많은 사람이 모이고,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를 제공하느냐에 달렸다"며 "스트리트 상가가 밀집해 있는 곳은 편리한 동선과 입소문으로 상권 형성이 잘되고, 이국적인 분위기와 넉넉한 공간으로 상가 투자자들뿐만 아니라 임차인들에게도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올해 상가 분양을 고려중이라면 최근 현대건설·SK건설·포스코건설이 분양하는 왕십리뉴타운 센트라스 상업시설 `샤인스트리트 2차`를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이 상가는 청계천까지 이어지는 주요 핵심도로 사이에 약 600m 스트리트형 상가로 지하철 2호선 상왕십리역에서 청계천으로 이어지는 핵심동선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이를 바탕으로 향후 신사동 가로수길 못지않는 왕십리뉴타운 대표 스트리트형 테마상권으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샤인스트리트 2차(2획지)는 데크층~지상 2층, 전용면적 19㎡~86㎡, 조합원분을 제외한 31개 점포 규모로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왕십리뉴타운은 계획 가구수만 총 5379가구, 약 1만5000명에 달할 정도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그중에서도 3구역은 가장 면적이 넓고 가구 수가 많다. 특히 자체적인 배후수요인 2800가구에 달하는 왕십리뉴타운 3구역 센트라스는 올해 11월 입주 예정에 있어 이러한 배후수요를 빠르게 누릴 수 있다.

최근 수요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내·외부 특화설계를 도입한 것도 장점이다. 우선 22mm 복층유리를 적용해 방음과 단열효과를 높였고, 점포마다 천장형 냉난방 시설도 제공한다. 여기에 각 동 2층 상가는 브릿지로 연결(일부 점포 제외)해 고객 접근성이 뛰어나고, 전체 상가를 가로형 공원으로 조성해 쾌적한 녹지환경과 함께 랜드마크 상징성을 극대화 했다.

미래가치도 높다. 왕십리뉴타운 센트라스 상업시설은 동대문·중구·성동구 등 서울 강북 주요 도심 상권들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어 3개의 상권을 하나로 모으는 왕십리의 새로운 랜드마크 복합상권으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계약조건도 좋다. 계약금 10%에 중도금 1회 10%, 잔금 80%의 계약조건으로 초기 투자비용이 적어 유익하다. 또 현대건설?포스코건설?SK건설 등 대형건설사 컨소시엄으로 구성돼 있는데다 주택도시보증공사의 보증을 받을 수 있어 더욱 안정적이다. 여기에 자체적인 배후수요인 2800가구에 달하는 왕십리뉴타운 3구역 센트라스가 올해 11월 입주 예정에 있어 계약 후 빠른 수익 창출이 기대된다.

분양관계자는 "이전 분양했던 3획지 비즈스트리트와 1획지 샤인스트리트 1차의 성공적인 분양에 이어 이번 2획지 2차 분양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아 고객들의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샤인스트리트는 청계천으로 이어지는 약 600m 핵심도로변에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돼 향후 가로수길 못지않은 대표 명소로 자리잡을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분양홍보관은 현장(상왕십리역 1번출구 방면)에 있으며, 현재 홍보관 개관중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