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라인11] - 업종진단 <中 화장품박람회 탐방기, 백화점 '지고' 온라인 '뜨고'>

입력 2016-05-30 14:03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증시 라인 11]

    - 업종진단
    - 출연: 오린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


    中 화장품 유통채널 변화 중
    - 中 화장품 유통채널 변화
    → 백화점 둔화 뚜렷
    → 백화점 업체, 오프라인에서 경쟁력↓
    → 복합쇼핑몰에 적합한 MD로 화장품 변모
    - 메신저 기반 웨이샹(微商) 및 파워블로거 활성화
    - 韓 원브랜드샵의 자연주의를 모방
    → 中 원브랜드샵, SKU(품목수) 160개에 불과
    → 韓 ODM 업체의 도움 필요


    中 온라인 화장품 채널
    - 中 화장품 유통 키워드, `웨이샹(微商)`
    → SNS 통한 화장품 소매판매 증가
    → `웨이샹` 거래액 규모 약 1,500억 위안 수준(약 27조 원)
    → 中 화장품 업계, `왕홍(網紅)` 파워 블로거 비중↑


    웨이샹(微商)과 왕홍(網紅)이 국내 화장품 업계에 미치는 영향은?
    - 1인매체 발달 따라 화장품도 컨텐츠 전쟁
    - 색조 및 특수제형 화장품 인기 상승
    → 중장기적 측면, 韓 ODM 업체 수혜 예상


    관심 ODM업체
    - 국내 ODM업체 수요 꾸준히 증가 예상
    - 관심 종목 : 연우(115960)
    → 中 화장품 유통채널 변화 수혜
    → Capa 증설 및 中 로컬 고객사의 주문 증가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증시라인 11, 평일 오전 11시 LIVE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