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Why So Lonely’ 소리바다 주간차트 1위

입력 2016-07-12 09:21  



원더걸스가 멤버 전부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타이틀곡 ‘Why So Lonely’로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는 컴백을 알렸다.

온라인 음원 포털 소리바다는 12일 “원더걸스의 ‘Why So Lonely’가 7월 1주차 (7월 4일~10일)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레게팝 장르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연인 사이에서 느낄 수 있는 불편한 감정들을 위트있게 표현하며 팬들뿐만 아니라 대중들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예능프로그램 ‘언니들의 슬램덩크’를 통해 결성된 걸그룹 언니쓰의 ‘Shut Up’이 2위를 차지했다. 박진영과 유건형이 함께 만든 트랜디한 펑크곡으로 차트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실력파 여성 보컬리스트이자 뛰어난 랩 실력까지 갖추고 있는 손승연의 신곡 ‘보란듯이 (Feat. 앤덥)’가 9위에 올라오며 선전하고 있다. 힙합컨셉이 가미된 세련된 느낌의 멜로디에 공감 가는 가사말로 요즘 세대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

여걸들의 파워가 돋보이는 차트에서도 인기 드라마의 OST들이 상위권에서 선전 중이다. ‘닥터스’의 OST인 정엽이 부른 ‘그 애(愛)’가 4위에 올랐다. 정엽이 갖고 있는 소울 넘치는 음색이 곡과 잘 어울려 드라마 팬 뿐만 아니라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함부로 애틋하게’의 OST 두 곡 또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수지가 부른 ‘Ring My Bell’이 14위에 랭크되었다. 드라마 주인공역할을 맡은 수지가 직접 OST에 참여해 극중 몰입도를 더욱 높여주며 차트에서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18위에는 여성래퍼 키썸과 임슬옹의 ‘틀린그림찾기’가 랭크되어 있다.

쇼미더머니의 신곡 두 곡도 발표 직후 네티즌 사이에서 핫한 반응을 이끌고 있다. 비와이가 부른 ‘Day Day(Feat. 박재범)’이 10위에, 샵건이 부른 ‘미친놈(Feat.제시)’이 20위에 각각 랭크되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방송 프로그램관련 음원들의 강력한 파워가 차트를 점령하고 있다. 쇼미더머니가 마지막 방송을 앞두고 있지만, 드라마 ‘닥터스’와 ‘함부로 애틋하게‘의 OST곡들도 향후 차트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