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뷰티 노하우 적용 화장품 '눈길'

입력 2016-07-26 09:59  

`겟잇뷰티` 같은 뷰티 방송 프로그램부터 유튜브나 네이버의 온라인 뷰티 영상 채널까지 최근 뷰티 정보를 공유하는 컨텐츠가 눈에 띄게 급증했다. 이들 뷰티 컨텐츠에는 주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나 연예인, 뷰티 유튜버, 일반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출연해 화장품 소개는 물론 완벽한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위한 자신만의 뷰티 노하우를 공유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경우 전문적인 메이크업을 연출하면서 축적된 노하우를 공개하며 많은 여성들이 전문가처럼 정교한 메이크업을 재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뷰티 유튜버나 코스메틱(Cosmetic, 화장품) 덕후, 일명 `코덕`들은 일상 생활에서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뷰티 팁으로 큰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뷰티업계는 아티스트 및 일반 소비자들이 공개한 뷰티 팁에 주목, 이들의 노하우를 적용해 보다 편리하면서 전문적인 사용이 가능한 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 아티스트의 노하우를 담아 정교한 터치를 그대로!
글로벌 뷰티 브랜드 랑콤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더욱 정교한 아이라인을 연출하기 위해 아이라이너 브러쉬를 구부려 사용하는 것에 영감을 받아 구부러지는 라이너 스틱을 적용한 `그랑디오즈 라이너`를 출시했다. 그랑디오즈 라이너는 눈 안쪽과 바깥쪽 및 속눈썹 뿌리 라인까지 쉽게 닿을 수 있도록 35도 구부러지는 `아티스트 브러시 스틱`이 특징으로, 아이라인을 연출할 때 고개를 이리저리 꺾거나 눈을 치켜 뜰 필요 없이 편리하게 완성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또한 얇은 브러시 팁은 섬세하면서 흔들림 없는 터치가 가능해 다양하고 과감한 아이라인을 누구나 쉽게 표현할 수 있다. 스머지프루프(번짐 방지) 기능이 있어 땀이나 유분으로부터 번짐 없이 하루 종일 깔끔한 아이라인을 유지할 수 있어 더운 여름에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아이 틴트`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아이 섀도우의 밀착력을 높이거나 가루날림을 방지하기 위해 브러시에 물을 소량 묻혀 섀도우를 사용하는 방법을 적용했다. 크림 텍스처의 부드러움과 잉크의 선명한 컬러가 만나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가루날림 없이 번지지 않고 자연스러우면서 선명한 발색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섀도우 및 아이라이너로 모두 사용 가능한 듀얼 어플리케이터가 내장돼 있어 전문적이고 다양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고 한다.
파운데이션을 사용할 때 손등에 다진 뒤 스펀지에 흡수시켜 활용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팁을 적용한 화장품도 있다. 클리오의 `킬 커버 스탬핑 파운데이션`은 2중 망 패키지 구조로 되어있어 스펀지에 리퀴드 파운데이션이 일정하게 묻어나게 해 여러 번 터치해도 뭉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볼과 이마, 콧망울 등 얼굴 부위 별로 골고루 닿을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고안된 스탬핑 스펀지는 일정한 압력으로 파운데이션을 흡수, 피부에 고르게 밀착시켜 얇고 균일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아티스트 뺨치는 소비자들의 뷰티 아이디어 담은 제품까지
라네즈의 `투톤 립 바`는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립을 연출하기 위해 뷰티 유튜버나 일반 소비자들이 두 가지 이상의 립 제품을 섞어 바르는 것에서 탄생했다. 립스틱 하나에 두 가지 컬러를 담아 여러 가지 제품을 번갈아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고, 독특한 사선모양의 단면은 립 그라데이션을 자연스럽게 완성시켜준다. 색상도 총 10종으로 다양해 취향에 맞게 골라 사용할 수 있다.
더샘의 `아이래쉬 히팅 뷰러`는 일반 여성들이 아찔한 속눈썹을 연출하기 위해 면봉이나 실핀에 열을 가해 속눈썹에 볼륨을 주는 노하우에서 비롯됐다. 아이래쉬 히팅 뷰러는 20-40초 내에 뷰러에 열이 가해져 자연스럽고 깔끔하게 속눈썹 컬링을 연출할 수 있으며 점막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도록 설계되어 눈가에 자극 없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마스카라 전 후에도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풍성한 속눈썹으로 표현할 수 있고 뷰러 헤드는 교체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