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가치 오르는 곳 수익형 부동산도 뛴다.. 광교신도시 주목할 만

입력 2016-07-29 13:25  

- 풍부한 개발호재 및 높은 미래가치로 광교신도시 투자열기 뜨거워
- 지역 내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거듭날 `광교 SK VIEW 레이크몰` 주목



최근 광교신도시가 풍부한 개발호재와 높은 미래가치를 갖추며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우선, 광교신도시 내 법조타운(2019년 예정) 및 행정타운(2020년 예정)이 조성될 예정으로 고용창출은 물론 상권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광교신도시에 수원고등법원 및 수원고등검찰청, 수원가정법원이 신설되고 기존 수원지방법원과 검찰청이 이전하기로 확정됐다. 더불어 경기도청·도의회 등 정부 공공기관과 수원 컨벤션센터(2019년 예정)가 들어설 예정으로 광교신도시의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연이은 교통 호재도 주목된다. 광교 신도시는 지난 1월 말 신분당선 연장선인 광교중앙역이 개통 돼 뛰어난 교통 여건을 자랑한다. 광교중앙역은 분당선 지하철뿐만 아니라 일반버스, 광역버스, 공항버스 환승이 가능한 복합환승센터로 이 역을 통해 강남 및 판교 등으로 진입이 용이하다. 더불어 용서고속도로(용인~서울)와 경부고속도로가 2018년 연결될 예정으로 완공 시 서울 수도권은 물론 전국적으로 접근성이 더욱 향상돼 편리한 생활권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여기에 광교신도시 내에는 광교호수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환경도 갖췄다. 광교호수공원은 광교신도시가 형성되면서 원천, 신대호수를 중심으로 조성된 친환경 녹지공간으로, 2014년 대한민국 경관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수변을 따라 6.5km의 산책로가 조성돼 있으며, 가족 단위 야영이 가능이 캠핑장 등이 마련돼 있어 인근 거주자는 물론 타 지역으로부터의 유입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광교신도시는 풍부한 배후수요로 부동산 시장 내에서 높은 가치를 평가 받으며, 수익형부동산도 인기몰이 중이다.

2012년 ㈜경운종합건설이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광교택지개발지구 일반상업지역 1-5-1블록에 분양한 광교파인렉스1 상가의 경우, 1층 기준으로 3.3㎡당 분양가는 2,800~3,700만원선이었지만, 현재 3.3㎡당 매매가는 6,100~6,5000만원선으로 웃돈이 붙어있다. (출처: 네이버 부동산)

이처럼 광교신도시가 부동산 시장 내 높은 가치를 평가 받고 있는 가운데, SK건설이 광교신도시에 대규모 상업시설인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을 선보인다고 밝혀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상업시설이 공급되는 광교신도시 업무 5-1블록은 광교호수공원 앞자리로, 대규모업무단지, 주거단지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거듭날 전망이다.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지난 5월 공급돼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에 조성되며,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 연면적 18,102.45㎡ 규모이며, 총 145실로 구성되며 일부 실은 테라스형 상업시설로 공급된다.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한다. 우선, 단지 내 상주인구 외 반경 1km 내 약 2만여 아파트 배후세대의 항아리 상권으로 유동인구 확보에 유리하다. 특히, 바로 앞에 광교호수공원까지 위치하고 있어 배후 세대에서 외부수요까지 다양한 수요층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는 어느 곳에서 진입하여도 점포 접근성이 좋은 순환형 동선체계를 갖추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따라서 모든 상가가 외부와 접하게(일부상가 제외) 돼 수요 확보가 용이할 전망이다. 일부는 테라스 형으로 조성돼 광교호수공원 및 여천 조망도 가능하다.

더불어 상가 이용객이 어떤 층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5개소의 보행자 진출입구와 에스컬레이터 1개소, E/V 4대, 외부계단 4개소를 설치하였다. 또한 개방감 높은 층고로, 1층 기준 약 6m로 설계될 예정이다. 여기에 친수형 휴게공간인 Lake Vally와 모임, 이벤트를 위한 다양한 테마가든이 조성돼 고객 체류시간이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 상가는 수익률을 극대화한 합리적인 면적과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에 있어 주목된다. 입주는 2019년 하반기로 예정돼 있으며 현재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51-5(광교 아브뉴프랑 건너편)에서 분양홍보관을 운영중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