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전문대학 EXPO (호남권)' 오는 9일~10일 개최

입력 2016-09-05 11:33  



34여 개 직업체험 및 진로·진학 상담관, 연예인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

`전문가를 만드는 힘, 전문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가 `2016 대한민국 전문대학 EXPO(호남권)` 행사의 막을 올린다.

이번 행사는 오는 9월 9일(금)과 10일(토)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지난 7월 14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2016 대한민국 전문대학 엑스포(서울 코엑스)에 이어 전국 릴레이로 펼쳐지는 이번 EXPO(호남권)는 교육부의 자유학기제 전면시행과 발맞추어 중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다.

EXPO내 직업체험관, 진로·진학상담관 등이 단독 운영될 예정으로 개막식, 가수 특별공연, 대한민국 전문대학 실용음악 페스티벌 본선, 진로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2016 대한민국 전문대학 EXPO(호남권)에서는 진로 및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된 가운데 청소년들이 가진 직업과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전문대학의 실용교육 내용을 널리 알리는 자리로 운영할 계획이다.

엑스포 행사마다 높은 선호도를 이끌어냈던 `직업체험관`은 관광레저계열의 공예 문화 관광상품 제작 및 와인 소물리에 체험, 문화예술계열의 그래픽디자인, 3D프린팅과 캐릭터 제작 체험, 뷰티계열의 네일·메이크업 아티스트, 피부 관리사 체험, 식품계열의 커피 바리스타, 바텐더 체험, 의료보건계열의 물리치료, 응급구조, 간호사, 치위생사 체험, 기타계열의 그래픽 디자이너, 곤충산업관리사, 동물훈련사, 마술사 등 총 17개 대학 34개 직업체험 콘텐츠로 구성돼 초, 중, 고등학생 및 학부모,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가수 특별공연으로는 실력파 뮤지션 울랄라세션의 참여가 계획돼 있으며 전문대학 실용음악 전공 학생들이 참여하는 국민 가요제 `제1회 대한민국 실용음악 페스티벌`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 2017년 전문대학 수시입시박람회와 한국교육심리학회와 광주진학지도협의회가 함께 하는 진로, 진학 상담관 진행도 마련된다.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지난 서울 EXPO 행사에 이어 전국 릴레이 행사로 준비된 이번 EXPO(호남권)를 통해 초, 중, 고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올바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전문대학 구성원이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호남권 엑스포가 9월9일(금)-10일(토)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고 영남권 엑스포는 9월 22일(목)에서 23일(금)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1홀에서 열리게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