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채용담당자들 "서류전형 당락,13분이면 결정난다"

입력 2016-09-06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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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신규채용을 담당하고 있는 인사담당자들이 채용 서류를 검토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평균 13분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사람인이 기업 인사담당자 367명을 대상으로 조사,6일 밝힌 결과다.



<연합뉴스 DB>

이력서에서 가장 중요하게 평가하는 항목으로는 지원직무 관련 경험(34.1%), 보유기술과 교육이수 사항(18.5%), 전공(13.1%), 보유 자격증(7.9%) 순이었다.

인사담당자들의 호감을 사는 자기소개서 유형은 `간결하고 명확함`(24.3%)이 1위에 올랐다.

`직무와 기업에 애정이 드러난 유형`(17.2%), `경력 중심의 성과를 잘 나타낸 유형`(16.1%), `뚜렷한 목표의식을 보여주는 유형`(14.4%), `자신의 강점을 명확히 강조한 유형`(10.4%) 등이 뒤를 이었다.

비호감 자소서로는 `핵심 없이 이야기를 늘어놓은 유형`(25.1%), `회사 정보를 잘못 기재한 유형`(16.6%), `근거 없는 주장·추상적 표현이 많은 유형`(12.8%), `표현·사례가 상투적`(12%) 등을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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