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커피시장 진출…'피코크 크래프트 커피' 론칭

장슬기 기자

입력 2016-09-07 06:0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이마트가 자체 브랜드를 통해 스페셜티 커피 시장에 본격 진출합니다.

이마트는 자체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인 ‘피코크 크래프트 커피’를 론칭하고 스페셜티 커피 전문 기업 ‘커피리브레’와 함께 1호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피코크 크래프트 커피는 드립백 타입(4800원, 9g 5개입)으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레코와 과테말라 산 안토니오 챠기테, 시그니처 블렌드 등 3종
입니다.

특히 이마트가 피코크 크래프트 커피를 통해 선보이는 ‘스페셜티 커피’는 미국 스페셜티 커피 협회(SCAA) 평가에서 80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최상위 등급(약7%)에 속하는 커피를 말합니다.

하정엽 피코크 개발팀 바이어는 “과거 5년 국내 커피 소비 시장이 인스턴트 커피(1세대)에서 원두커피(2세대)로 이동했으며, 최근에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골라 마실 수 있는 고급 커피인 ‘스페셜티 커피(3세대)’ 시장이 본격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