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대표 이혜민, 박홍민)가 국내 금융권 최초로 MG낙원새마을금고와 협약을 맺고 신용대출 O2O상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핀다는 2,000여개의 금융상품 중에서 간단한 알고리즘으로 고객의 실정에 맞는 금융상품을 추천해주는 핀테크 플랫폼이다. 이번 상품출시는 온라인 기반의 핀테크 서비스와 오프라인 기반의 지역금고가 처음으로 금융상품 콜라보레이션 했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상품가입의 편의성과 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많은 호응이 기대된다.
이번에 핀다와 MG낙원새마을금고가 협력해 출시한 상품은 총 4가지다. 0.15%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일반신용대출인 ‘핀다O2O대출’, 판교에 위치한 IT기업에 종사자에게 0.15%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판교IT우대대출’,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 및 커플을 대상으로 최대 0.2%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결혼이핀다대출’, 사업자대출로 성남시에 사업체가 있거나 성남시에 거주하고 있는 자영업자에게 0.15%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성남사업핀다대출’이 상품 내용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핀다 사이트 내 스페셜 딜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이번 콜라보레이션 신상품 출시 및 우대금리 홍보를 위해 성남 지역주민들, 자영업자 그리고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지역 기반 이벤트도 마련했다. 특히 `판교IT우대대출`의 우대금리 혜택을 통해 최저 0.15% 혜택을 받을 수 있는 IT 직장인들이 밀집되어 있어 있는 판교역을 중심으로 달콤한 츄러스와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등 오프라인 이벤트도 수시로 진행하여 고객을 만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한 핀다전용 4가지 신용대출 O2O상품 및 햇살론 상품은 성남에 위치한 MG낙원새마을금고 본점 및 8개 지점에서 가입 가능하다. 자금이 필요한 고객이라면 핀다 사이트를 통해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취득하고, 방문예약이나 상담전화를 진행한 뒤, 실제 지점에서 상담에 따라 최대 0.2%까지 우대금리 및 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바쁜 직장인들을 배려해 정자역, 판교역,도촌 지점은 저녁 8시(지점 별 상이)까지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퇴근 이후 상담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금융상품 O2O 콜라보레이션 이후 금융계의 아마존이자 금융상품의 쇼핑몰로서 친근하게 쉽게 다가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핀다`가 어떠한 새로운 상품들과 고객들을 연결할 것인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벤처스탁팀(wowstar@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