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안갯길' 13일 0시 공개

입력 2016-09-12 09:13  



`OST 퀸` 벤이 부른 KBS2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OST가 공개된다.

벤의 소속사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는 "벤이 참여한 `구르미 그린 달빛`의 OST `안갯길`이 13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고 밝혔다.

벤이 부른 `안갯길`은 여주인공 홍라온(김유정)의 테마곡으로 아련한 오리엔탈 멜로디에 벤의 애절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에스닉 사운드를 서양악기로 표현해 드라마 속 이미지와 현재의 시간을 연결하는 곡으로 김윤성 역으로 연기 중인 진영(B1A4)이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곡으로 깊어지는 복잡한 마음을 `안개`라는 매개체로 나타내 미묘하게 시작된 애틋한 감정과 망설임을 표현해냈다.

녹음 당시 동갑내기인 벤과 진영은 많은 얘기를 나누고 호흡을 맞추며 녹음에 임했고 완성도 높은 노래에 옷을 입히는 벤의 뛰어난 곡 해석 능력, 가창력은 관계자들의 찬사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안갯길`은 발매에 앞서 지난 6화 엔딩 장면에 처음 삽입돼 공개되면서 벤의 OST 참여에 관한 정보가 없었음에도 독보적인 벤의 보이스를 알아챈 시청자들이 포털사이트와 커뮤니티를 통해 유추해내기도 해 화제를 모았다.

앞서 벤은 드라마 `힐러`의 `YOU`, `프로듀사`의 `두근두근`, `오 나의 귀신님`의 `STAY` 등 다수의 OST에 참여해 신흥 강자로서의 입지를 굳혀왔고 드라마 `또 오해영`에 삽입된 OST `꿈처럼`으로 13주 연속 1위라는 기록을 세워 새로운 `OST 여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에는 SBS `끝에서 두 번째 사랑` OST에도 참여하며 OST로 꾸준하게 활동 중이다.

음원 발매에 앞서 12일 정오에 `안갯길`의 티저가 공개될 예정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고, 공개될 티저에서는 짙은 감성을 지닌 벤의 보이스와 애틋한 눈빛으로 서로를 바라보는 이영(박보검)과 홍라온(김유정)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한편, KBS2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OST 네 번째 사운드 트랙 벤의 `안갯길`은 13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